•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 소개(23.5.1.~5.5.)

    기사 작성일 2023-05-01 11:20:32 최종 수정일 2023-05-01 11:20:32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11.jpg

     

    1.jpg

     

    5월 1일(월) 오전 9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용혜인 의원실 주최로 「환경기초시설 노동환경 개선을 위한 국회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폐기물소각장, 하수처리시설 등 환경기초시설에서 근무하는 노동자의 노동실태를 살펴보고 민간위탁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2.jpg

     

    5월 1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박성중 의원실 주최로 「MBC의 현재와 개혁방안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넷플릭스에 진출한 MBC의 드라마 개혁 시도와 시사점, MBC 드라마의 현재와 변화한 드라마 산업을 논의한다.

     

    3.jpg

     

    5월 2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어기구 의원실 주최로 「효율적 항만보안체계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간담회」가 개최된다. 항만 내 부두별 보안주체가 국가, 민간시설주, 임대운영사로 각기 달라 책임소재 불분명, 공조체제 미흡 등 문제점이 발생하는 가운데 효율적인 항만보안체계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진행경과를 토대로 법·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4.jpg

     

    5월 2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김승수·김영식·박영순 의원실 주최로 「디지털시대의 웹툰 제작과 기술 포럼」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그래픽 인공지능(AI)의 현재와 미래 및 창작환경의 변화, 웹툰산업계의 인공지능 기술트렌드와 정책과제를 살펴본다.

     

    5.jpg

     

    5월 2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는 박성민 의원실 주최로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방사능 유출에 대비한 안전 훈련 등에 드는 비용을 국가가 지원하는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필요성을 알아보고 입법 대응 방안을 논의한다.

     

    6.jpg

     

    5월 2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는 남인순·한정애·진성준·이수진(비례)·전용기 의원실 주최로 「2030 화학안전과 동물복지 실현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화학물질 안전과 동물대체실험 입법 흐름, 2030 화학안전과 동물복지 비전 실현 계획 및 연구개발(R&D) 지원 전략을 살펴본다.

     

    7.jpg

     

    5월 3일(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소병훈 의원실 주최로 「빌라밀집지역에 필요한 혁신방안은 무엇인가」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저층주거지 관리·정비 제도의 현황과 과제를 진단하고 서울시에 밀집한 저층주거지 재생 방안을 논의한다.

     

    8.jpg

     

    5월 3일(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안민석·조경태 의원실 주최로 「대학 천원의 아침밥 전국 확대 방안」이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현재 일부 대학에서 시행 중인 '천원의 아침밥'을 전국의 모든 대학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예산 지원 및 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9.jpg

     

    5월 3일(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는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공동대표 이상민·서병수 의원) 주최로 「제21회 해킹보안세미나 "대한민국을 방어하라"」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미국 국방사업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의 사이버보안 능력을 평가하는 '사이버보안 성숙도모델 인증제도(CMMC)' 개요와 실무, 플랫폼 기업의 책임과 자율규제, 챗(Chat)GPT 기회와 위협을 살펴본다.

     

    10.jpg

     

    5월 4일(목)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고민정 의원실 주최로 「생존과 공존 '오늘의 우리'가 '내일의 우리'를 위해」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신혼과 청년만을 위한 지원혜택에서 소외된 비혼의 현황을 살펴보고 비혼 동거를 중심으로 한국 가족의 다양성과 과제를 논의한다.

     

    세미나일정 바로가기 http://bit.ly/4179v4j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