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 소개(23.4.3.~4.7.)

    기사 작성일 2023-04-03 11:22:00 최종 수정일 2023-04-03 11:22:00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11.jpg

     

    1.jpg

     

    4월 3일(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백종헌·서영석 의원실 주최로 「의료기기 혁신 성장 포럼 발족식 및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미래 의료기기 정책 전망, 사회 주요 서비스의 디지털화 발전 방향, 전통적 의료기기의 미래 대비를 위한 발전 방향을 논의한다.

     

    2.jpg

     

    4월 3일(월)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전혜숙·최영희 의원실 주최로 「제10차 K-바이오헬스 포럼: 세포배양식품의 문제와 해법」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세포배양식품을 식품원료화하는 것에 대한 안전관리 대책 수립 방안을 모색한다.

     

    3.jpg

     

    4월 3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이상민·변재일·정희용·홍석준 의원실 주최로 「지역방송발전지원 특별법 제정 이후 성과와 과제는?」이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지난 2020년 6월 9일 시행된 「지역방송지원 특별법」의 성과와 과제를 살펴보고 지역방송 정책의 전환과 특별법 개선 방안을 논의한다.

     

    4.jpg

     

    4월 4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6간담회실에서는 김영진 의원실 주최로 「노인일자리를 위한 고용보험법 제도 개선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65세 이후 취업하는 고령 노동자를 실업급여 대상에서 제외하도록 한 현행 「고용노동법」 조항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5.jpg

     

    4월 4일(화)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임이자·구자근·우원식·김성환 의원실 주최로 「에너지안보와 순환경제를 위한 바이오에너지 활성화 방안」이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순환경제를 위한 바이오에너지 활성화 대책, 에너지안보 관점에서의 국내 바이오에너지 확대 방안, 탄소중립을 위한 바이오에너지 정책을 살펴본다.

     

    6.jpg

     

    4월 5일(수) 오후 2시 국회도서관 1층 국가전략정보센터에서는 박덕흠·박수영 의원실 주최로 「국회 국가정보포럼 학술 세미나: 윤석열정부의 국가정보시스템 혁신방향과 과제」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미국 정보공동체 개혁과 시사점을 살펴보고 한국형 정보협의체 구축 방안을 모색한다.

     

    7.jpg

     

    4월 5일(수)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는 이달곤·윤재갑 의원실 주최로 「민간해양구조대 설치 및 운영 법률 제정 입법공청회」가 개최된다. 공청회에서는 현행 「수상에서의 수색·구조 등에 관한 법률」에서 분리해 민간해양구조대 설치·운용 법적근거를 마련하는 제정안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고 민간협력 지원체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 개선 방안을 논의한다.

     

    8.jpg

     

    4월 6일(목)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정우택·성일종·하영제 의원실 주최로 「항공우주력 발전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우리나라 항공우주안보 전력의 새로운 위협을 살펴보고 항공우주력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9.jpg

     

    4월 6일(목) 오후 3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국회기후변화포럼(대표의원 한정애·유의동) 주최로 「국가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안) 국회 공청회」가 개최된다. 공청회에서는 환경부에서 '국가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안'의 주요 내용과 향후 계획을 발표한 후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전문가 토론을 진행한다.

     

    10.jpg

     

    4월 7일(금)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는 황운하 의원실 주최로 「공인탐정 제도 도입과 이용자 보호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탐정업법의 제정 필요성과 탐정업법 제정으로 인한 소비자 보호 방안을 논의한다.

     

    세미나일정 바로가기 http://bit.ly/4179v4j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