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 소개(23.4.17.~4.21.)

    기사 작성일 2023-04-17 11:21:36 최종 수정일 2023-04-17 11:21:36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11.jpg

     

    1.jpg

     

    4월 17일(월) 오전 10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는 유의동 의원실 주최로 「글로벌 위기에 대한 한국 개발협력 민간단체의 인도적지원 활동과 향후방향」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최근 발생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을 중심으로 한국 국제개발협력 민간단체들의 대응 활동을 공유하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한다.

     

    2.jpg

     

    4월 17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김회재 의원실 주최로 「지역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대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여수·광양 국가산업단지 지속가능 성장과 탄소중립 방안, 탄소중립·녹색성장 국가전략 및 국가기본계획, 정유산업 탄소중립 추진 전략을 논의한다.

     

    3.jpg

     

    4월 17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4간담회실에서는 인재근·정춘숙·신현영 의원실 주최로 「2030전공의 간담회: MZ세대 보건의료인력 근무환경개선」이 개최된다. 간담회에서는 전공의 과로와 건강, 노동시간을 진단하고 의료현장의 근로조건을 개선하기 위한 '전공의 과로방지법' 제정 방안을 모색한다.

     

    4.jpg

     

    4월 17일(월)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는 김성환 의원실 주최로 「해상풍력 전력계통 연계 개선을 위한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해상풍력 전력계통 연계 지원 방향, 해상풍력 적기 보급을 위한 해외 송전망 연계 전략을 살펴본다.

     

    5.jpg

     

    4월 18일(화) 오전 9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는 안규백 의원실 주최로 「무인기 전력 국산화율 제고를 위한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무인기 정책 방향 및 전력 요구성능, 현 무인기 연구개발(R&D) 수준 및 추진 로드맵을 논의한다.

     

    6.jpg

     

    4월 18일(화) 오전 9시 30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는 김종민·윤두현 의원실 주최로 「포털뉴스와 언론의 자유 국회 정책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 뉴스서비스의 현황과 과제, '언론사 공동 뉴스 포털' 도입 필요성과 파급 효과를 살펴본다.

     

    7.jpg

     

    4월 18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박용진·김웅 의원실 주최로 「다른 미래를 위한 성찰과 모색 포럼」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여야의 소신파 정치인들이 발표·토론에 참석해 우리 정치의 편 가르기 문화, 팬덤 정치 등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8.jpg

     

    4월 19일(수)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김선교·김태년·박덕흠·박정하·박진 의원실 등 주최로 「수서~광주 복선전철 조기 착공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수서~거제 중남부종단철도의 경과와 향후 과제를 논의한다. 수서∼광주 복선전철(18.4㎞)은 경강선·중앙선·중부내륙선 등 지역 간 열차의 수도권(강남지역) 접근성 향상을 위한 사업이다.

     

    9.JPG

     

    4월 19일(수)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김민석 의원실 주최로 「제6차 K-생명바이오포럼: 필수의약품 및 원료 생산기반 강화 방안 모색」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해외의 필수의약품(원료의약품) 지원 정책 및 시사점, 국내 필수의약품 관리 및 공급 현황을 살펴본다.

     

    10.jpg

     

    4월 20일(목) 오전 8시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실에서는 안민석 의원실 주최로 「지구의 날 기념 생물다양성 보전 토론회: 경기남부 오산천 진위천 안성천 수달 보전 대책」이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멸종위기 1급 야생동물이자 천연기념물 330호인 수달이 서식하고 있는 오산천 등의 생태계를 보전할 수 있는 대책을 논의한다.

     

    세미나일정 바로가기 http://bit.ly/4179v4j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