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 소개(23.3.13.~3.17.)

    기사 작성일 2023-03-13 11:13:44 최종 수정일 2023-03-13 11:13:44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1.jpg

     

    1.jpg

     

    3월 13일(월)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경제·인문사회연구회(초당적정치개혁 의원모임 등 주관) 주최로 「정치양극화 문제 해결을 위한 국회의원 최종 집담회」가 개최된다. 집담회에서는 최근 연구 동향을 바탕으로 선거제도의 정치적 효과를 살펴보고, '우리는 어떻게 1천만 당원을 가진 나라가 되었나'를 주제로 만들어진 당원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2.jpg

     

    3월 14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국회 신성장산업포럼(공동대표: 김진표 국회의장·홍영표 의원) 주최로 「커넥티드 모빌리티 산업 발전전략 포럼」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미래자동차의 핵심 의제인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현황을 진단하고 커넥티드 모빌리티 산업의 발전 전략을 살펴본다.

     

    3.jpg

     

    3월 14일(화)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실에서는 기동민·장혜영 의원실 주최로 「유엔 사회권규약위원회 제4차 최종견해 이행점검 및 향후 과제 토론회」가 개최된다. 이틀간 진행되는 토론회 첫 날에는 사회권규약 국내 적용 및 구제 접근성 제고 방안, 성소수자·여성·아동인권 분야 이행점검과 향후 과제를 살펴본다. 둘째 날에는 사회보장권·외국인·주거권 분야 및 노동권·기업과인권 분야 이행점검과 향후 과제를 논의한다.

     

    4.jpg

     

    3월 14일(화)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이태규 의원실 주최로 「스타트업 미래의숲 제2회 포럼: 대학의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법적 해결 방안 모색」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대학 공간을 공유경제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입법안과 가이드라인을 살펴보고 해결 방안을 도출한다.

     

    5.jpg

     

    3월 15일(수)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인 홍익표 의원실 주최로 「문화예술체육관광 국가재정 2% 시대를 여는 비전대회」가 개최된다. 올해 국가재정 중 문화예술체육관광 부문 예산이 차지하는 비율은 1.06%로, 이 비중을 매년 늘려 5년 뒤 2%대로 상향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6.jpg

     

    3월 15일(수) 오후 2시 한국폴리텍대학교 반도체융합캠퍼스에서는 김학용 의원실 주최로 「안성 반도체 大기업 유치 자문위원회 출범식」이 개최된다. 출범식에서는 반도체 초강대국을 달성하기 위한 규제 혁신 방안과 경기도 안성시에 반도체 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한다.

     

    7.JPG

     

    3월 16일(목)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는 박대수 의원실 주최로 「순환경제를 위한 침대 매트리스 회수 및 재활용 활성화 방안」이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폐매트리스 재활용 현황과 순환시스템 구축 필요성을 살펴본 뒤 해외 매트리스 순환 사례로 본 재활용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8.jpg

     

    3월 16일(목)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위성곤·윤미향·윤준병 의원실 주최로 「농장동물 복지 향상 방안 모색을 위한 국회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농장동물복지 인식조사 결과와 돼지 복지평가연구 보고서를 발표한 뒤 농장동물복지 향상을 위한 방안을 토의한다.

     

    9.jpg

     

    3월 17일(금)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는 김민석 의원실 주최로 「제5차 K-생명바이오 포럼: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성과와 발전 방향」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교육 사업의 성과를 진단하고 향후 추진 전략을 모색한다.

     

    10.jpg

     

    3월 17일(금)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는 최연숙 의원실 주최로 「미래 감염병 대비 의료대응 체계 강화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감염병 위기대응 병상자원관리체계 구축과 의료인력 운용 방안을 살펴보고 신종 감염병 의료대응 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

     

    세미나일정 바로가기 http://bit.ly/4179v4j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