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 소개(23.4.10.~4.14.)

    기사 작성일 2023-04-10 11:03:59 최종 수정일 2023-04-10 11:03:59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11.jpg

     

    1.jpg

     

    4월 10일(월) 오전 9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홍영표 의원실 주최로 「정치공황의 시대 우리는 어디로 가야하는가」가 개최된다. 심포지엄에서는 정치공황의 특성과 해법, 유럽정치로 본 민주주의 위기, 팬덤정치 문제와 정치의 역할을 논의한다.

     

    2.jpg

     

    4월 10일(월) 오전 11시 국회의원회관 제3로비에서는 윤미향·안민석·조정식·김태년·우상호 의원실 등 주최로 「세월호 참사 9주기 추모 전시회: 세월호, 진실 기억 약속」이 개최된다. 닷새간 열리는 전시회 개막식에서는 4·16 세월호 참사 가족협의회와 10·29 이태원 참사 유가족협의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추모작품 소개 및 추모공연을 진행한다.

     

    3.jpg

     

    4월 10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이용 의원실 주최로 「K-콘텐츠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세제지원 개선방안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정부·학계·업계 등에서 전문가를 초청해 ‘K-콘텐츠 산업' 수출 확대를 위한 세제지원 및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

     

    4.jpg

     

    4월 11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강은미·고영인·김영진·김한규·윤후덕 의원실 등 주최로 「자립지원대상 아동·청소년 지원에 관한 특별법 통과를 위한 국회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보호시설에서 거주하고 있거나 거주한 경험이 있는 15세 이상 24세 이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자립을 지원하는 특별법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고 입법화 방안을 모색한다.

     

    5.jpg

     

    4월 11일(화)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강민정·이탄희·용혜인 의원실 주최로 「집시법 제11조 폐지를 위한 토론회: 가장 집회가 필요한 곳, 하지만 금지된 곳」이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지방자치단체 조례·규칙 등으로 집회를 금지하는 장소의 실태와 문제점, 국제인권규범으로 살펴본 집회 장소의 의미와 규제의 원칙을 논의한다.

     

    6.jpg

     

    4월 11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는 고영인 의원실 주최로 「환자중심 CRPS정책 개발과 시행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 complex regional pain syndrome)을 앓고 있는 CRPS 환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 개발 및 시행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7.jpg

     

    4월 11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이용빈·우원식·김경만·김병욱·김성주·신정훈·최형두 의원실 주최로 「탄소중립사회를 위한 자전거정책 방향」이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수송부문 탄소중립 정책과 자전거이용을 활성화한 탄소중립 계획을 살펴보고 탄소중립을 위한 자전거정책을 논의한다.

     

    8.jpg

     

    4월 12일(수) 오후 1시 10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는 김학용·김용판·김경만 의원실 주최로 「주계약자 공동도급제도의 필요성 및 제도개선 방안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주계약자 공동도급 활용도 제고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과 기계설비건설산업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주계약자 공동도급 활용 방안을 논의한다.

     

    9.jpg

     

    4월 12일(수)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는 국회생명안전포럼 주최로 「생명존중 안전사회 책임지는 국가를 위한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사회적참사특별조사위원회 안전사회 소위원회의 재난안전총괄분야 결과보고서를 분석·평가하고 중대재난 조사기구 설치 및 생명안전기본법 제정 필요성을 살펴본다.

     

    10.jpg

     

    4월 13일(목) 오전 10시 30분 국회 본청 제3회의실(245호)에서는 김교흥·김병주·박정·신동근·진성준·한병도 의원실 주최로 「용산 대통령실 졸속이전 1주년 국회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용산 대통령실 이전 결정의 절차적 문제점과 안보공백·국방혼란, 예산·행정력 낭비, 청와대 졸속개방을 주제로 발제를 한 뒤 토론을 진행한다.

     

    세미나일정 바로가기 http://bit.ly/4179v4j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