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국민을 지키는 국회 미래로 나아가는 국회
창닫기

국회정보나침반

관리기관
서비스명
관리기관
창닫기

의장동향

[사진]문희상 의장, 카자흐·아제르바이잔 의장과 양자면담

  • 기사 작성일 2018-10-10 11:00:16
  • 최종 수정일 2018-10-10 11:05:08

'제3차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 참석해 활발한 의회외교 펼쳐

 

문희상 국회의장은 현지시간 8일(월) 오후 '제3차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 참석차 방문한 터키 안탈리아에서 누를란 자이룰라예비치 니그마툴린(Nurlan Zairullayevich NIGMATULIN) 카자흐스탄 하원의장과 양자면담을 했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현지시간 8일(월) 오후 '제3차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 참석차 방문한 터키 안탈리아에서 누를란 자이룰라예비치 니그마툴린(Nurlan Zairullayevich NIGMATULIN) 카자흐스탄 하원의장과 양자면담을 했다.
문희상 국회의장이 현지시간 8일 오후 '제3차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 참석차 방문한 터키 안탈리아에서 누를란 자이룰라예비치 니그마툴린(Nurlan Zairullayevich NIGMATULIN) 카자흐스탄 하원의장과 악수하고 있다.

 

문 의장은 "고려인들이 카자흐스탄 주류 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소수민족을 배려하고 민족 간 이해와 화합을 강조한 카자흐스탄 정부의 민족 정책을 높이 평가한다"면서 "10만여명의 고려인들은 한국과 카자흐스탄 간의 관계 발전을 위한 소중한 자산"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니그마툴린 카자흐스탄 하원의장은 "통일 문제를 비롯해 한국의 관심사는 우리 모두 공동의 관심사항이기도 하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재방문 추진과 함께 카자흐스탄의 유라시아 국회의장 회의 유치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기원한다"고 화답했다.

 

문희상 국회의장이 현지시간 8일(월) 오후 '제3차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 참석차 방문한 터키 안탈리아에서 누를란 자이룰라예비치 니그마툴린(Nurlan Zairullayevich NIGMATULIN) 카자흐스탄 하원의장과 악수하고 있다.
문희상 국회의장이 현지시간 8일 오후 '제3차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에 참석해 옥타이 아사도프(Ogtay Asadov) 아제르바이잔 국회의장과 양국 간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문 의장은 이날 건국 100주년과 독립 27주년을 맞은 아제르바이잔의 옥타이 아사도프(Ogtay Asadov) 국회의장과 양국 간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바르고 공정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 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 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변경금지 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국회소식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