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국민을 지키는 국회 미래로 나아가는 국회
창닫기

국회정보나침반

관리기관
서비스명
관리기관
창닫기

의장동향

[사진]문희상 의장, 터키·러시아 의장과 양국 의회간 협력방안 논의

  • 기사 작성일 2018-10-10 10:52:26
  • 최종 수정일 2018-10-10 11:01:04
문희상 국회의장은 현지시간 8일(월) 오전 '제3차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를 공동주최하는 비날리 일드름(Binali Yildrim) 터키 국회의장과 만나 양국간 의회교류확대와 협력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문희상 국회의장이 현지시간 8일 오전 '제3차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를 공동주최하는 비날리 일드름(Binali Yildrim) 터키 국회의장과 만나 양국간 의회교류확대와 협력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제3차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 참석해 활발한 의회외교 펼쳐

 

문희상 국회의장은 현지시간 8일(월) 오전 '제3차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를 공동주최하는 비날리 일드름(Binali Yildrim) 터키 국회의장과 만나 양국간 의회교류확대와 협력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문 의장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인 한반도 평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남북한의 한반도 평화정착 노력에 대한 터키의 지속적인 지지를 당부했고, 일드름 의장은 "우리는 한국의 대북정책을 일관되게 지지하고 우방국의 입장을 견지해왔다. 한반도의 영구적인 평화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화답했다.

 

문희상 뱌체슬라프 빅토로비치 볼로딘(Vyacheslav Viktorovich Volodin) 러시아 하원의장과의 양자면담에서
문희상 국회의장이 8일 오후 뱌체슬라프 빅토로비치 볼로딘(Vyacheslav Viktorovich Volodin) 러시아 하원의장과의 양자면담에서 한·러 의회간 고위급 협력위원회 규약 서명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오후에는 뱌체슬라프 빅토로비치 볼로딘(Vyacheslav Viktorovich Volodin) 러시아 하원의장과의 양자면담에서 한·러 의회간 고위급 협력위원회 규약 서명을 체결하고, 2017년 이후 강화되고 있는 양국 의회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공고히 했다.

 

양국 의회는 규약서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한-러 협력의 확대 및 심화 지원 △국회와 하원 간 협력의 향후 발전 및 강화를 위한 호혜적 여건 조성 △국회와 하원 간 입법활동 영역 경험 공유 △유라시아 지역에서의 경제협력 등 안건 관련한 국제기구와 국제회의 틀 내에서 의회 간 활동 조율 △에너지, 디지털 경제, 교통, 산업, 과학·교육 협력, 첨단기술 공유, 관광 등 분야에서의 상호 관심 사안에 대한 정례적 협의 진행 △대한민국과 러시아연방 간에 체결된 국제조약 이행 지원 등을 약속했다.


'바르고 공정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 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 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변경금지 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국회소식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