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국민을 지키는 국회 미래로 나아가는 국회
창닫기

국회정보나침반

관리기관
서비스명
관리기관
창닫기

의장동향

金의장, 국회공직자윤리위원장에 강성국 변호사 위촉

  • 기사 작성일 2022-09-26 18:00:23
  • 최종 수정일 2022-09-26 18:01:04

부정한 재산 증식 방지, 퇴직자 취업심사 역할 등 담당
"국민 눈높이 맞는 공직윤리 확립할 수 있도록 임해 달라"

 

김진표 국회의장은 26일(월) 제21대국회 후반기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장에 강성국 변호사를 위촉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이 26일(월) 국회접견실에서 제21대국회 후반기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장인 강성국 변호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김진표 국회의장은 26일(월) 제21대국회 후반기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장에 강성국 변호사를 위촉했다.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는 위원장 외에 부위원장 1명, 위원 11명 등이 새롭게 위촉됐다.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는 국회의원을 비롯한 국회 공직자의 재산등록, 등록재산의 공개와 심사, 퇴직공직자의 취업 심사 등 담당해 공직을 이용한 부정한 재산의 증식과 퇴임 후 공직윤리에 어긋나는 부당한 취업 등을 방지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 의장은 위촉식에서 "국회 공직자의 직위를 이용한 부당한 재산증식을 방지하고 엄격한 취업심사 등을 통하여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가 적극적인 역할을 해주셔야 한다"며 "공직자윤리 청렴성, 더해서 공정성과 투명성이 요구되는 시대에 국회가 국민의 눈높이에 걸맞은 투명하고 공정한 국회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이 힘써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이 26일(월) 국회접견실에서 제21대국회 후반기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장인 강성국 변호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26일(월) 국회접견실에서 열린 '제21대국회 후반기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 위촉장 수여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위원회는 강성국 위원장과 김정재 부위원장을 비롯해 신현영·전주혜·최기상 의원, 김용남·서연희·서영득·오선희·조기연·한봉희 변호사, 장기수 교수, 장인재 민주연구원 자문위원 등 총 13명으로 구성됐다. 전주혜·서영득·오선희·조기연 위원은 제21대국회 전반기에 이어 연임됐다. 위원 임기는 2년이고, 신임 위원의 경우 임기 만료 후 1회 연임할 수 있다.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 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 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변경금지 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국회소식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