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국민을 지키는 국회 미래로 나아가는 국회
창닫기

국회정보나침반

관리기관
서비스명
관리기관
창닫기

의장동향

禹의장 "국회 구성원들의 마음 건강 챙길 수 있도록 최선"

  • 기사 작성일 2024-10-28 14:49:21
  • 최종 수정일 2024-10-28 14:50:26

28일(월)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 마음건강센터 개소식 참석
직장 내 어려움 겪는 구성원들에게 전문가 심리상담 지원
"직무 스트레스 관리는 더 이상 개인 아닌 국가·사회의 책임"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 마음건강센터' 개소식
28일(월)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 마음건강센터' 개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우원식 국회의장은 28일(월) "국회 구성원들의 직무 스트레스를 관리해 주는 일은 꼭 필요한 일이고, 국회의장의 책무라고 생각한다"며 "마음건강센터를 통해 구성원들의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우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 마음건강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국회 마음건강센터는 이해관계가 복잡한 업무환경 등 고강도 스트레스에 노출돼 있는 국회 구성원들에게 전문 심리상담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 의장은 "취임 후 다양한 직종의 직원들을 만나 대화하면서 많은 직원들이 바쁜 일정과 높은 업무강도로 인해 직무 스트레스에 노출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직원들의 마음 건강을 챙기는 일에 책임을 느껴 마음건강센터 설치를 제안했고, 4개월 동안의 준비과정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오랫동안 환노위(환경노동위원회)에서 활동하며 노동자들의 근무여건과 복지에 신경을 많이 써 왔다"며 "산업재해보상보험법은 업무상 재해 인정 기준에 직무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는 직무 스트레스 관리를 개인이나 가정이 아니라 국가·사회가 책임져야 하는 일로 정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28일(월)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 마음건강센터' 개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우원식 국회의장이 28일(월)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 마음건강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이날 행사에는 김태균 전공노국회지부장, 이정효(더불어민주당)·오정석(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장, 이장선 공무직노조본부장, 김민기 국회사무총장, 조오섭 의장비서실장, 박태형 국회사무차장, 이원정 정책수석비서관, 김경호 예산정책처장 직무대리, 이양성 기획조정실장 등이 참석했다.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 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 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변경금지 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국회소식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