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국민을 지키는 국회 미래로 나아가는 국회
창닫기

국회정보나침반

관리기관
서비스명
관리기관
창닫기

의장동향

한-우크라이나 국회간 우호교류협력 강화 MOU 체결

  • 기사 작성일 2018-12-12 17:46:46
  • 최종 수정일 2018-12-12 17:48:11

문희상 의장, 안드리 파루비(Andriy PARUBII) 우크라이나 국회의장과 면담

정치·통상·경제·과학기술·사회문화 분야에서 양국 의회간 협력 강화하기로

 

문희상 국회의장은 12일(수) 오후 의장접견실에서 안드리 파루비(Andriy PARUBII) 우크라이나 국회의장과 면담을 했다.

 

문 의장은 "양국이 1992년 수교 이래 다양한 분야에서 호혜적 협력관계를 발전시켜 온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우크라이나가 세계적으로 앞서있는 우주산업, 농업 분야에서 교류가 더욱 확대돼 양국이 함께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국제사회의 도움 하에 남북 대화가 이어지고 한반도 평화가 찾아오고 있다"며 "이런 분위기가 지속될 수 있도록 우크라이나의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파루비 우크라이나 국회의장은 "한국과 우크라이나의 인적 교류 확대로 양국의 관계가 더욱 긴밀해지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12일(수) 오후 의장접견실에서 안드리 파루비(Andriy PARUBII) 우크라이나 국회의장과 면담을 했다.
문희상 국회의장이 12일 오후 의장접견실에서 안드리 파루비(Andriy PARUBII) 우크라이나 국회의장과 면담을 하고 양국 국회간 우호교류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뒤 악수하고 있다.

 

이날 면담에서 문 의장과 파루비 의장은 양국 국회간 우호교류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해각서는 정치·통상·경제·과학기술·사회문화 분야에서 양국 의회간 협력을 강화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예방에는 우리 측에서는 조정식 한-우크라이나 의원친선협회장, 이원욱 한-우크라이나 의원친선협회 회원, 김한정 한-우크라이나 의원친선협회 회원, 한공식 입법차장, 윤창환 정책수석, 이계성국회대변인, 이양구 주우크라이나 대사 등이 함께했다. 우크라이나 측에서는 올렉산데르 호린(Olexander HORIN) 주한우크라이나 대사, 이반 미로쉬니첸코(Ivan MIROSHNICHENKO) 우-한 의원친선협회 부회장, 아르투르 헤라쓰모우(Artur GERASYMOV) 의원(원내대표), 므콜라 벨르치코브치(Mykola VELYCHKOVYCH) 우-한 의원친선협회 회원, 올렉산드르 단첸코(Oleksandr DANCHENKO) 우-한 의원친선협회 회원, 페디르 네호이(Fedir NEHOI) 의원 등이 함께했다.


'바르고 공정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 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 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변경금지 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국회소식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