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 소개(23.5.29.~6.2.)

    기사 작성일 2023-05-30 11:15:59 최종 수정일 2023-05-30 11:15:59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1.jpg

     

    1.jpg

     

    5월 30일(화) 오전 10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는 국회 신성장산업포럼 주최로 「바이오헬스 산업 국가경쟁력 확보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바이오헬스 산업의 국가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바이오의약 산업의 현황을 알아보고 산업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 개선 방안을 논의한다.

     

    2.jpg

     

    5월 30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강훈식 의원실 주최로 「아동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한 아동기본법 제정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유엔아동권리협약 완전 이행을 위한 아동기본법 제정 필요성과 주요 내용을 살펴본다.

     

    3.jpg

     

    5월 30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는 윤준병 의원실 주최로 「통합물관리 시대 가뭄대책 마련 국회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지방자치단체가 직면한 가뭄위협과 선제적 인프라 구축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통합물관리를 통한 가뭄대책 전략을 모색한다.

     

    4.jpg

     

    5월 30일(화)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주최로 「윤석열 정부 1년 여성·성평등정책 평가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성인지적 관점이 빠진 여성노동정책, 변화한 지방자치단체 성평등정책, 젠더 관점의 인구정책을 중심으로 현 정부의 여성·성평등정책을 평가한다.

     

    5.jpg

     

    5월 31일(수) 오전 9시 20분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실에서는 신현영 의원실 주최로 「국내 유전상담서비스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국제기준에 맞는 유전상담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의료서비스로 제도화하기 위한 운영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한다.

     

    6.jpg

     

    5월 31일(수)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306호에서는 김성주·강훈식·정춘숙·강은미 의원실 주최로 「국민연금 수탁자책임, 이대로 괜찮은가: 국민연금 스튜어드십 코드 진단과 대안 모색」이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국민연금기금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 비재무적 요소를 고려해 투자하도록 하는 수탁자책임 활동의 문제점과 개선 과제를 살펴본다.

     

    7.jpg

     

    5월 31일(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김영식·김영주·박성중·박영순·박찬대·변재일·윤영찬·윤창현·이인영·이정문·조승래·홍석준·황운하 의원실 주최로 「대덕지구 50주년 기념 특구 미래정책 국회포럼」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기술혁신과 창업·사업 활성화를 위한 혁신생태계 육성 방안을 논의한다.

     

    8.jpg

     

    5월 31일(수)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는 한기호·이헌승 의원실 주최로 「인구절벽으로 병역자원 부족시대! 대안은? 민간군사기업!」이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민간군사기업을 군사혁신에 활용하기 위해 전투근무지원 분야 및 무기체계 연구개발관리 분야 민간개방 방안을 모색한다.

     

    9.jpg

     

    6월 1일(목)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양금희 의원실 주최로 「M&A 활성화를 위한 국회 정책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중소기업 인수합병(M&A)을 활성화하기 위해 민관협업 M&A 기반 조성 및 혁신승계 M&A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10.jpg

     

    6월 1일(목)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이주환 의원실 주최로 「한국지식재산기자협회 정기 콘퍼런스: 지식재산(IP) 감정평가 제도 선진화 방안은?」이 개최된다. 콘퍼런스에서는 IP 감정평가 제도 현황과 문제점을 알아보고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세미나일정 바로가기 http://bit.ly/4179v4j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