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 소개(23.5.22.~5.26.)

    기사 작성일 2023-05-22 11:00:20 최종 수정일 2023-05-22 11:00:20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1.jpg

     

    1.jpg

     

    5월 22일(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초당적 정치개혁 의원모임 주최로 「선거제도개편 공론조사결과 공개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국회 정치개혁 특별위원회가 지난 6일(토)·13일(토) 양일간 500여명의 시민참여단을 대상으로 실시한 국회의원 선거제도 개편 공론조사 결과를 분석하고 향후 과제를 진단한 뒤 이를 반영한 정치개혁안을 모색한다.

     

    2.jpg

     

    5월 22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는 이상헌 의원실 주최로 「'울산쇠부리소리'의 국가무형문화재 등재를 위한 국회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울산쇠부리소리의 음악적 가치와 역사적 의미를 살펴보고 울산쇠부리소리를 국가무형문화재로 등재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3.jpg

     

    5월 22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박덕흠 의원실 주최로 「국가 미래산업 그린바이오 성장방안 정책포럼」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생명공학을 농수산업 분야에 응용한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방향, 그린바이오 기술기반 농업의 첨단산업화 방안을 모색한다.

     

    4.jpg

     

    5월 23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실에서는 조정훈 의원실 주최로 「시대전환 다문화정책 월례포럼」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다문화가정의 교육 및 생활 현장의 문제점, 다문화사회를 위한 정치·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과제를 알아본다.

     

    5.jpg

     

    5월 23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한무경 의원실 주최로 「에너지 수요 분산 정책 필요성과 과제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지방소멸방지·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에너지 소비지역 인근에서 중소 규모로 전기를 생산하는 '분산에너지 발전'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6.jpg

     

    5월 23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김영선·김상희·이달곤·최종윤·이종성·윤준병·양기대 의원실 주최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선진국 사례 분석을 통한 저출산 극복 방안, 인구구조 변동에 따른 정부와 민간 협업의 중요성, 기업의 가족출산 친화 제도의 효과성 분석 등을 살펴본다.

     

    7.jpg

     

    5월 24일(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김정재·김병욱(국) 의원실 주최로 「의사과학자 양성을 위한 연구중심의대 설립 국회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연구중심의대'를 설립해 의사과학자를 양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의사과학자는 환자치료에 집중하는 임상의사와는 달리 미래 질병을 다루는 예측의학, 인공장기를 활용하는 재생의학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의·과학 융합인재를 말한다.

     

    8.jpg

     

    5월 25일(목)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실에서는 김홍걸 의원실 주최로 「현행 국적법 문제와 해결책: 국적자동상실제도를 중심으로」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원정출산·병역기피와 구별해 이민으로 외국에서 출생해 선천적으로 복수국적자가 된 사람의 국적이탈 신고를 출생일부터 소급해 적용하는 국적자동상실제도 입법화 방안을 모색한다.

     

    9.jpg

     

    5월 25일(목)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는 마이크로바이옴 국회의원연구모임 주최로 「한국 사회 마이크로바이옴 현황과 미래 전망」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마이크로바이옴(미생물로 이뤄진 생태환경) 기반 차세대 치료 원천기술개발 현황 및 전망,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바이오차-마이크로바이옴 상호연계 및 활용방안을 논의한다.

     

    10.jpg

     

    5월 26일(금)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김영주·김홍걸 의원실 주최로 「성평등을 향한 여정: 여성차별금지와 성평등 실현의 역사와 과제」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노동시장의 젠더평등을 위한 법제 발전 과정과 향후 과제, 성별 격차 현황과 성별공시제도 도입을 위한 과제를 살펴본다.

     

    세미나일정 바로가기 http://bit.ly/4179v4j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