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 소개(23.5.8.~5.12.)

    기사 작성일 2023-05-08 11:02:18 최종 수정일 2023-05-08 11:02:18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1.jpg

     

    1.jpg

     

    5월 9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실에서는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인 정춘숙 의원실 주최로 「저출생 극복을 위한 국가 난임치료 지원 활성화 방안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지방자치단체 한의 난임치료 성과와 제도적 한계, 한의약 난임치료 국가기원 사업화 필요성과 추진방향을 논의한다.

     

    2.jpg

     

    5월 9일(화)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회의실에서는 김영주 국회부의장실 주최로 「한부모가족 빈곤실태와 정책대안」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김 부의장 직속자문기구인 '빈곤아동 정책 자문위원회'가 실시하는 제1차 토론회로,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청소년 한부모 가정의 빈곤실태를 살펴보고 지원방안을 모색한다.

     

    3.jpg

     

    5월 9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조승래 의원실 주최로 「우주 인력 양성 정책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우주인력 양성 정책 방향, 우주기술 인력수급 분석, 우주기업의 인재상과 인재 양성·확보 노력, 우주인력 양성 사례 및 전략을 논의한다.

     

    4.jpg

     

    5월 10일(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는 최재형 의원실 주최로 「한국사회의 해외입양 왜곡된 인식 너머의 진실」이 개최된다. 컨퍼런스에서는 과거 한국의 해외입양 사례를 중심으로 얻은 교훈과 전망을 살펴보고 해외입양에 대한 보편적 인식 및 해외입양인 당사자의 인식을 알아본다.

     

    5.jpg

     

    5월 10일(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배현진 의원실 주최로 「여행, 힐링이 되다: K-웰니스, 국가전략산업으로」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치유와 힐링을 목적으로 하는 웰니스(Wellness) 산업을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배 의원이 대표발의한 제정 법률인  「치유관광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안」의 주요 내용과 입법화 방안을 살펴본다.

     

    6.jpg

     

    5월 11일(목) 오전 10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는 한정애·강기윤 의원실 주최로 「한국제약바이오 헬스케어연합회 제2차 포럼」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체내에 삽입하는 이식형 전자약의 현재와 미래, 디지털치료기기 글로벌 선점 전략, 디지털헬스 의료기기 규제 지원 방안을 논의한다.

     

    7.jpg

     

    5월 11일(목)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조승래·김영식 의원실 주최로 「과학기술 강국 실현을 위한 공공부문 연구개발 체계 혁신」이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공공부문 연구개발(R&D) 체계의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법제화 개선 방안을 도출한다.

     

    8.jpg

     

    5월 11일(목)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권칠승 의원실 주최로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한 회사법 제정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현행 상법 체계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외 입법례 분석을 통한 회사법 제정 필요성을 논의한다.

     

    9.jpg

     

    5월 12일(금)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주최로 「건설산업을 위한 대안은 무엇인가?」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건설산업 정상화를 위한 정부·노사의 역할, '모두의 제값 확보'를 통한 건설산업 정상화 방안, 건설산업 혁신을 위한 노조의 역할을 알아본다.

     

    10.jpg

     

    5월 12일(금)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는 정경희 의원실 주최로 「유아교육·보육에서의 디지털 기술 활용」이 개최된다. 심포지엄에서는 영유아 교육분야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활용 전략, 해외국가들의 유아 디지털 기술 활용 정책 사례와 함의를 살펴본다.

     

    세미나일정 바로가기 http://bit.ly/4179v4j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