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동의청원

    홈으로 > 정책마당 > 국민동의청원

    국민동의청원 소개(23.3.27.~4.2.)

    기사 작성일 2023-04-03 11:21:50 최종 수정일 2023-04-03 11:21:50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1.jpg
    2.jpg

     

    3월 27일(월) 공개된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에 관한 청원」은 현재 동의 진행 중(4월 26일까지 5만명 동의 필요)이다. 365일 방사선 위험에 노출돼 방사선 비상계획구역으로 지정된 기초지방자치단체에 예산이 지원돼 주민보호 및 복지 사업에 쓰일 수 있도록 원자력교부세를 신설할 것을 요청하는 내용이다.

     

    3월 27일(월) 공개된 「마지막을 준비하는 모든 가족에게 헤어짐을 준비할 기회 제공에 관한 청원」은 현재 동의 진행 중(4월 26일까지 5만명 동의 필요)이다. 말기암이나 시한부 환자의 가족에 한해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검사, 신속항원검사만으로도 제한적 면회를 허용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요청하는 내용이다.

     

    3월 29일(수) 공개된 「미성년자보호법 개정에 관한 청원」은 현재 동의 진행 중(4월 28일까지 5만명 동의 필요)이다. 미성년자에게 술, 담배 등을 판매한 소매업자만 처벌할 경우 재발방지를 할 수 없으므로 미성년 구매자도 생활기록부에 필수기재토록 하는 등 제재할 것과 판매기업도 본인인증기기를 의무설치토록 하는 등 제도 개선을 요청하는 내용이다.

     

    3월 29일(수) 공개된 「유방암치료제 엔허투의 HER2저발현 유방암환자 적응증 확대에 관한 청원」은 현재 동의 진행 중(4월 28일까지 5만명 동의 필요)이다. 유방암 항암제인 '엔허투'가 국내 허가를 획득했지만 약 15%에 달하는 HER2양성 환자에만 제한적으로 승인돼 사용 중이므로 다수의 유방암 환자가 엔허투 처방을 받을 수 있도록 적응증 확대를 요청하는 내용이다.

     

    3월 29일(수) 공개된 「아동학대살인 가해자의 엄벌과 신상공개에 관한 청원」은 현재 동의 진행 중(4월 28일까지 5만명 동의 필요)이다. 아동학대 사건 재발을 막을 수 있도록 아동학대 피의자의 신상을 공개할 것과 재판을 받는 아동학대 피고인에게 중형을 선고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요청하는 내용이다.

     

    3월 30일(목) 공개된 「중도금 가산금리 인하 및 시스템 개편에 관한 청원」은 현재 동의 진행 중(4월 29일까지 5만명 동의 필요)이다. 중도금대출 가산금리를 지역별·건설사별 차등적용하지 말 것과 잔금대출 가산금리 수준으로 금리를 인하하도록 제도 개선을 요청하는 내용이다.

     

    3월 30일(목) 공개된 「난임지원 소득구간철폐, 난임병가보장 확대등에 관한 청원」은 현재 동의 진행 중(4월 29일까지 5만명 동의 필요)이다.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도록 난임 시술비 소득구간별 차등지원을 철폐할 것과 난임 진료를 병가로 보장할 것을 요청하는 내용이다.

     

    국회국민동의청원 바로가기 http://petitions.assembly.go.kr/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