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 소개(23.3.6.~3.10.)

    기사 작성일 2023-03-06 11:17:38 최종 수정일 2023-03-06 11:34:29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1.jpg

     

    (230306) 박용진의원실_공정거래법 개정(세로).jpg

     

    3월 6일(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박용진·박성준·소병철·양정숙 의원실 주최로 「공정거래법 개정안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경쟁법과 노동법이 충돌하는 해외사례와 이를 개선하기 위한 입법례를 살펴보고, 공정거래위원회 조사의 법률적 문제점과 법 개정 방안을 모색한다.

     

    (230306) 박대수의원실_원하청 안전상생(세로).jpg

     

    3월 6일(월)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박대수 의원실 주최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원·하청 안전 상생 방안」이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중소기업 중대재해 감축을 위한 정부·원청·하청 주체별 역할, 중소 사업장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정책과 지원 방향을 논의한다.

     

    (230306) 강기윤의원실_시스템반도체(세로).jpg

     

    3월 6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김영선·강기윤·윤한홍·이달곤·최형두 의원실 주최로 「경남 수요기반형 시스템반도체 특화단지유치 국회 포럼」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경상남도의 반도체산업 육성방향과 비수도권의 반도체 인력양성 현황을 살펴보고, 경남에 시스템반도체 특화단지를 유치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230306) 강선우의원실_희귀질환 국가관리(세로).jpg

     

    3월 6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강선우 의원실 주최로 「삶을 위협하는 희귀질환의 국가 관리 강화방안 모색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국내에서 발견된 희귀질환 사례와 희귀질환 지정·산정 특례 적용의 한계를 진단하고, 환자중심의 희귀질환 지정체계 도입 필요성을 살펴본다.

     

    (230307) 정태호의원실_분산에너지 활성화(세로).jpg

     

    3월 7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이종배·전해철·강병원·권칠승·김정재 의원실 등 주최로 「분산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향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분산전원으로서 연료전지의 역할을 논의하고, 분산전원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향을 도출한다.

     

    (230307) 서영석의원실_장기기증제도 발전(세로).jpg

     

    3월 7일(화)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는 정춘숙·강훈식·고영인·서영석·신현영 의원실 등 주최로 「시대적 변화에 따른 장기기증 제도의 발전 방향 모색」이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지난해 기준 장기이식대기자 대비 장기기증자 비율이 1%가 채 되지 않는 우리나라 장기기증 제도의 현황을 살펴보고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230307) 최혜영의원실_지역아동센터 석면(세로).jpg

     

    3월 7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실에서는 이학영·최혜영 의원실 주최로 「지역아동센터 석면 관련 제도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국회 간담회」가 개최된다. 간담회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석면조사 및 시설개선 사업 추진결과와 석면 관련 시설환경 실태조사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개선책을 도출한다.

     

    (230308) 김병욱의원실_전세사기 깡통전세 방지(세로).jpg

     

    3월 8일(수)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김병욱(민) 의원실 주최로 「전세사기·깡통전세 문제 해결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갭투자 리스크 추정과 대응 방향, 전세사기 예방을 위한 부동산 전문가의 사회적 책임 확대 등 임차인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230309) 강선우의원실_발달장애인 국가책임(세로).jpg

     

    3월 9일(목)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다함께 발달장애인 권익보장을 위한 의원모임' 주최로 「발달장애인 국가책임 강화를 위한 간담회」가 개최된다. 간담회에서는 현행 발달장애인 지원 인프라의 주요 문제점을 살펴보고 발달장애 가정이 실제 원하는 제도 개선책을 논의한다.

     

    (230309) 김형동의원실_노동개혁 진단(세로).jpg

     

    3월 9일(목)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4간담회실에서는 김형동 의원실 주최로 「윤석열 정부의 노동개혁 진단과 당면 과제」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윤석열 정부가 추진하는 탄력근로 확대, 최저임금 개편 등 노동시장 개혁의 방향과 당면 과제를 살펴본다.

     

    세미나일정 바로가기 http://bit.ly/4179v4j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