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를 소개합니다(23.2.20.~2.24.)

    기사 작성일 2023-02-20 11:31:09 최종 수정일 2023-02-20 17:07:02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캡처.JPG

     

    20일(월) 10시.jpg

     

    2월 20일(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는 임호선·전봉민 의원실 주최로 「보행자를 위한 도로 무엇이 문제인가?」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안전속도 5030’과 보행안전 선진화 방안을 논의하고, 보행권 확보를 위한 법‧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안전속도 5030’은 보행자 통행이 많은 주거지역‧상업지역‧공업지역의 일반도로에서 차량 제한속도를 시속 50㎞, 주택가‧보호구역 등 이면도로는 시속 30㎞ 이하로 하향하는 제도다.

     

    20일(월) 13시 30분.jpg

     

    2월 20일(월)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이정문 의원실 주최로 「성공적인 디지털전환 시대, IT서비스가 이끈다」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산·학·관이 한자리에 모여 국가 디지털 혁신의 주체로서 정보기술(IT) 서비스산업의 역할과 기여 방안을 논의한다.

     

    20일(월) 14시.jpg

      
    2월 20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회의실에서는 엄태영 의원실 주최로 「건설산업 OSC 활성화 방안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OSC 활성화 방안, 건설현장 인력투입 최소화를 위한 설계·시공 유도 방안을 논의한다. OSC는 ‘Off-Site Construction’의 약자로, 건설현장에서 직접 시공하지 않고 외부에서 미리 제작 후 현장에 반입해 설치하는 일련의 공정이다.

     

    21일(화) 14시.jpg

     

    2월 21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김성환·신현영·이용빈·이용우 의원실 주최로 「초고령사회 노인의료 정책의 해법: 노인주치의제」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국내 다제약물(복수의 약제를 동시에 투여하는 것) 관리 현황을 살펴보고 노인주치의제의 필요성과 실현 방안을 모색한다.

     

    22일(수) 7시30분.jpg

     

    2월 22일(수) 오전 7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김영주 국회부의장실 주최로 「대한민국 위기를 딛고 기회로!」가 개최된다. 총 5회로 구성된 세미나 가운데 이번 1차 특강에서는 안기현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전무가 ‘지속가능한 미래먹거리로서의 반도체산업 전망’을 주제로 강연한다.

     

    22일(수) 10시(1).jpg

     

    2월 22일(수)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김영선·박광온·심상정 의원실 등 주최로 「특례시 특별법 제정을 위한 국회 토론회」가 개최된다. 특례시는 인구 100만명 이상 기초자치단체가 광역자치단체에 준하는 행정‧재정 권한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지방기구로, 경기 수원‧고양‧용인과 경남 창원이 해당된다. 토론회에서는 특례시 지원을 위한 특별법 제정 필요성을 살펴본다.

     

    22일(수) 10시(2).jpg

     

    2월 22일(수)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홍영표 의원실 주최로 「군부지 이전·개발을 통한 공익사업 활성화 방안」이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국군 부대 이전·개발에 기초한 공익사업의 현황을 점검하고 지방자치단체 등 현장의 목소리와 관련 전문가들의 정책 제언을 수렴한다.

     

    22일(수) 14시.jpg

     

    2월 22일(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김정호·서삼석 의원실 주최로 「에너지 부문 메탄 감축 활성화 정책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국내 메탄 감축 정책의 현황과 시사점을 살펴보고 메탄 배출 관련 법적 규제 현황과 개선 가능 조항을 논의한다.

     

    23일(목) 10시.jpg

     

    2월 23일(목)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김병기·강준현 의원실 주최로 「고령운전자 사고 감소를 위한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지원 방안마련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지원 방안을 논의한다. ADAS는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수많은 상황 가운데 일부를 차량 스스로 인지하고 상황을 판단해 기계장치를 제어하는 기술이다.

     

    24일(금) 15시.jpg

     

    2월 24일(금)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실에서는 정춘숙 의원실 주최로 「느린학습자의 신경 다양성을 통한 자립지원 방안」이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글로벌 사례를 중심으로 느린학습자(경계성지능인) 취업을 위한 신경 다양성 접근과 지원 방안을 살펴보고, 취업 지원을 위한 법·제도 개선 방안을 논의한다.

     

    세미나일정 바로가기 http://bit.ly/4179v4j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윤정 기자 kim0220@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