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를 소개합니다(23.2.6.~2.10.)

    기사 작성일 2023-02-06 11:19:07 최종 수정일 2023-02-06 11:19:07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캡처.JPG

     

    6(월) 10시.jpg

     

    2월 6일(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김한규 의원실 주최로 「실손보험 미지급 사태에 대한 국회 정책 간담회」가 개최된다. 간담회에서는 백내장 수술보험금 미지급 사태 등 최근 발생하고 있는 실손보험금 미지급 사례를 중심으로 현 제도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6(월) 14시.jpg

     

    2월 6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홍정민·전혜숙 의원실 주최로 「국가 암빅데이터 활용과 의료산업 발전방안」이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국가 암빅데이터 구축과 이를 활용한 산·학·연·병 협력체계 마련 방안을 논의한다.

     

    7(화) 10시(1).jpg

     

    2월 7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하태경·위성곤 의원실 주최로 「IB 공교육 도입 의의와 과제」가 개최된다. IB 공교육은 국제 바칼로레아 기구(IBO)에서 개발한 국제공인교육과정으로, 논술·서술형 평가를 확대하는 것이 핵심이다. 세미나에서는 일부 공립학교에서 시행 중인 IB 공교육의 현황과 시사점, 향후 과제를 논의한다.

     

    7(화) 10시(2).jpg

     

    2월 7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양금희 의원실 주최로 「대구 미래모빌리티 모터 특화단지 조성 포럼」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대구시가 역점산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미래모빌리티 산업현황과 대구시만의 특화전략을 도출한다.

     

    7(화) 14시(1).jpg

     

    2월 7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실에서는 심상정·우원식·이은주·이학영·진성준 의원실 주최로 「환경영향평가법 개선방향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환경갈등사례를 통해 살펴본 환경영향평가법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을 모색한다.

     

    7(화) 14시(2).jpg

     

    2월 7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박대출 의원실 주최로 「기업 승계 활성화를 위한 개혁과제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상속세로 인해 기업경영권 승계가 어려움에 처하는 상황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상속세 개정과 공익재단을 통한 기업경영권 승계 방안을 토의한다.

     

    7(화) 15시.jpg

     

    2월 7일(화)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는 한중의원연맹 주최로 「한국과 중국의 오늘과 내일」이 개최된다. 한중의원연맹은 지난해 말 창립한 국회 사단법인으로 여야 국회의원 100여명이 소속돼 있다. 이번 제1차 세미나에서는 이희옥 성균관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성균중국연구소장)가 ‘중국의 정치체제'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8(수) 8시.jpg

     

    2월 8일(수) 오전 8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민생경제위기대책위원회 주최로 「제4차 국회의원 경제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김경민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가 ‘부동산 시장 현황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8(수) 14시.jpg

     

    2월 8일(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동물복지국회포럼 주최로 「동물 대신 신기술로 시험하는 시대」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동물대체시험법 제정안의 주요 내용과 논의 과정을 살펴보고 해외 장기칩 기술개발과 민관 합동 사례 등을 소개한다.

     

    10(금) 10시.jpg

     

    2월 10일(금)부터 이틀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이명수·박찬대 의원실 주최로 「일치를 향한 글로벌 리더십 청년학교」가 개최된다. 청년학교에서는 UN SDG-17(지속가능발전목표) 중 ‘기아, 빈곤, 난민’ 문제를 주제로 최연혁 스웨덴 린네대학교 정치학과 교수 등의 특강과 워크숍이 진행된다.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윤정 기자 kim0220@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