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를 소개합니다(23.1.30.~2.3.)

    기사 작성일 2023-01-30 11:00:38 최종 수정일 2023-01-30 11:00:38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캡처.JPG

     

    1월 30(월) 14시 (1).jpg

     

    1월 30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최승재 의원실 주최로 「자동차 부품산업 및 품질인증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자동차 부품산업과 품질인증부품 시장 활성화를 위한 입법 과제를 논의한다. 품질인증부품 유통을 활성화해 자동차 정비가격과 보험료 인하를 유도하고 물가와 가계경제 안정을 도모하려는 취지다.

     

    1월 30(월) 14시 (2).jpg

     

    1월 30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김영식 의원실 주최로 「소유분산기업의 지배구조 현황 및 개선방향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분산된 소유구조를 가진 대규모 상장법인의 지배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일반 주주의 의결권 행사, 전문 경영인 선임 등 법·제도적 개선 방안을 논의한다.

     

    1월 31(화) 14시 (2).jpg

     

    1월 31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실에서는 정춘숙 의원실 주최로 「여성이 안전하게 정치할 권리를 찾아서」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정치영역에서 발생하는 여성폭력 구조와 의회의 성불평등 현황을 살펴보고, 해외 제도화 사례를 통해 우리 정치에서 접목할 만한 개선 방안을 도출한다.

     

    1월 31(화) 14시.jpg

     

    1월 31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는 강민정 의원실 주최로 「2022 교육과정, 무엇이 바뀌었고 남은 과제는 무엇인가?」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지난해 말 고시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내용을 살펴보고, 안정적인 국가교육과정 제·개정을 위한 향후 과제를 논의한다.

     

    2월 1(수) 14시.jpg

     

    2월 1일(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이태규 의원실 주최로 「사학기관 외부회계 감사제도 개선방안」이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사립학교법에 따라 시행 중인 사학기관의 외부회계감사에서 감사인의 적극적인 감사활동을 유도하고 외부회계감사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2월 1(수) 15시.jpg

     

    2월 1일(수) 오후 3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는 이명수·전혜숙·최재형·서정숙 의원실 주최로 「소아·청소년·청년 당뇨병법안 통과를 위한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34세 이하 당뇨병 환자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소아·청소년·청년 당뇨병 환자 등 지원에 관한 법률안」(이명수 의원 대표발의)의 주요 내용을 토의하고 법률 제정을 촉구한다.

     

    2월 2(목) 9시30분.jpg

     

    2월 2일(목) 오전 9시 30분 여의도 글래드호텔 블룸A홀에서는 이원욱·김영식 의원실 주최로 「제4회 혁신형 SMR 국회 포럼」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성공적인 혁신형 소형모듈원자로(Small Modular Reactor) 개발과 사업화 추진 방안을 논의한다.

     

    2월 2(목) 10시.jpg

     

    2월 2일(목)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박수영 의원실 주최로 「대한민국 복합위기, 극복의 길」이 개최된다. 박세일 한반도선진화재단 이사장 서거 6주기를 추모해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우리나라의 민주주의·안보 문제를 중심으로 현 상황을 진단하고 위기 극복 방안을 모색한다.

     

    2월 2일(목) 13시.jpg

     

    2월 2일(목) 오후 1시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실에서는 박대수·김형동·이주환 의원실 주최로 「사회적기업 정책수립을 위한 국회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사회적기업 인증제를 등록제로 전환하기 위한 정책과제를 살펴보고 대기업과 사회적기업 간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판로협업 확대를 위한 정책 대안을 도출한다.

     

    2월 3(금) 10시30분.jpg

     

    2월 3일(금)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태영호 의원실 주최로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 왜 제자리인가?」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스쿨존 어린이보호시설물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안전한 스쿨존을 조성하기 위한 법·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윤정 기자 kim0220@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