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를 소개합니다(23.1.16.~1.20.)

    기사 작성일 2023-01-16 11:11:09 최종 수정일 2023-01-16 11:11:09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금주 세미나.JPG
    16(월) 10시.jpg

     

    1월 16일(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이재정·강득구·민병덕·이용빈 의원실 주최로 「데이터센터 확산과 초고압선 부설에 따른 갈등해소 및 대책모색」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최근 데이터 수요 증가로 늘고 있는 데이터센터 건립과 초고압선 부설로 인한 지역주민 갈등 현황을 살펴보고, 바람직한 데이터센터 건립 방안을 모색한다.

     

    16(월) 14시(1).jpg

     

    1월 16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실에서는 설훈·김병주·김홍걸 의원실 주최로 「북한 무인기 침투 대응 실패에 대한 문제 진단 및 과제」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지난 12월 26일 북한 무인기 5대가 남하해 우리 영공을 침해한 사건과 관련해 군당국 대응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과제를 도출한다.

     

    16(월) 14시.jpg

     

    1월 16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윤영찬 의원실 주최로 「바람직한 클라우드 생태계 발전방안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살펴보고, 클라우드 생태계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공공 클라우드 시장 발전 방안을 논의한다.

     

    17(화) 10시.jpg

     

    1월 17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는 국회 정무위원장인 백혜련 의원실 주최로 「온라인 플랫폼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정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온라인 플랫폼 독과점과 불공정 거래를 규제하고 공정한 시장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바람직한 입법 방향을 도출한다.

     

    17(화) 13시30분.jpg

     

    1월 17일(화)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서삼석·소병훈·김승남·이양수·신정훈 의원실 등 주최로 「기후위기 시대 초대형 산불의 대응 현황과 정책 과제」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초대형산불 현장 통합지휘 현황과 한국의 기상특성에 따른 항공·지상진화의 현황을 살펴보고, 산불로부터 숲을 보호하기 위한 범정부적 대응 방안을 모색한다.

     

    17(화) 14시(1).jpg

     

    1월 17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남인순·김상희 의원실 주최로 「초저출생 대응을 위한 재정 확보 및 거버넌스 구축 방안은?」이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저출생·인구절벽 대응 특별회계 설치를 통한 재원 확보 방안과 인구전략 및 거버넌스 개편 방안을 논의한다.

     

    17(화) 14시(2).jpg

     

    1월 17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는 이태규 의원실 주최로 「부모의 배경이 학력격차에 미치는 영향과 해소방안」이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부모의 사회·경제적 배경이 자녀의 학력격차에 미치는 원인을 진단하고, 교육을 통해 계층간 이동을 활성화하고 양극화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18(수) 14시 (2).jpg

     

    1월 18일(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변재일 의원실 주최로 「새로운 국가물관리위원회의 비전과 과제」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기후변화로 국가적 물관리 중요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통합물관리를 위한 국무총리 소속 국가물관리위원회의 비전과 역할, 과제를 논의한다.

     

    18(수) 14시.jpg

     

    1월 18일(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4간담회실에서는 강민정·강득구 의원실 주최로 「윤석열 정부의 고등교육 개혁, 무엇이 문제인가?」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대학 구조 개선과 규제 완화를 골자로 한 정부의 고등교육 개혁의 실체와 효과를 진단하고 대안을 모색한다.

     

    19(목) 14시.jpg
    Smart city and abstract line and dot connect with gradient line design , big data connection technology concept. 3d render

     

    1월 19일(목)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는 안호영·김용판·김학용·신영대·최인호 의원실 주최로 「119데이 선포 및 스마트 시대 스마트 소방 대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화재 안전의식 고취 및 소방산업 발전을 위한 ‘119데이 선포식’을 진행하고 다양한 전기·전자 제품에 장착되는 리튬배터리 화재 전용 소화기, 가정용 스프레이 소화기 법제화 방안을 논의한다.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윤정 기자 kim0220@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