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장동향

    홈으로 > 의장단동향 > 의장동향

    金의장, '설맞이 국회 큰장터' 참석…"농민들에게 힘이 되길"

    기사 작성일 2023-01-10 14:42:57 최종 수정일 2023-01-10 14:50:28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1월 10일(화)~11일(수) 국회 소통관 앞 광장에서 장터 행사 진행

    김 의장 "오늘 장터가 대박을 내서 농민들에게 힘이 됐으면 좋겠다"

     

    김진표 국회의장이 10일(화) 오전 국회 소통관 로비에서 열린 '2023 고향사랑 설맞이 큰 장터' 개장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김진표 국회의장이 10일(화) 국회 소통관 로비에서 열린 '2023 고향사랑 설맞이 큰장터' 개장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김진표 국회의장은 10일(화) 오전 국회 소통관 로비에서 열린 '2023 고향사랑 설맞이 큰장터' 개장식에 참석해 지역 농축산물 구매를 독려했다.

     

    김 의장은 "지난해 기름값 폭등에 비룟값, 농자재값, 인건비까지 줄줄이 오르면서 우리 농민들이 어려움을 참 많이 겪었다"며 "오늘 장터가 대박을 내서 농민들에게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어 "오늘 장터에서는 우수 농산물과 고향사랑 답례품을 판매·전시하고 있다"며 "질 좋은 농산물을 값싸게 사고, 내 고향 경제발전까지 돕는 기쁨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후 김 의장은 소통관 앞 광장에 마련된 지역별 농협 농축산물 행사장을 둘러보며 장류 세트, 대추, 딸기, 파프리카, 레몬 착즙액 등을 직접 구매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이 10일 오전 국회 소통관 로비에서 열린 '2023 고향사랑 설맞이 큰장터'에서 판매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김진표 국회의장이 10일(화) 국회 소통관 내 꾸려진 '2023 고향사랑 설맞이 큰장터'에서 판매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우수 농축특산물 판로 확대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해 국회사무처와 농협중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이날부터 이틀 동안 국회 소통관 앞 광장에서 열린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관할 주소지 이외의 고향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지역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받는 제도다.

     

    장터에서는 전국 팔도 농축산물을 시중보다 30% 가량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무료시식 코너와 구매자 대상 설맞이 떡국세트(우리쌀 떡국떡, 한우사골곰탕, 한국농협김치 3종)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정우택 국회부의장,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소병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박경미 의장비서실장, 박장호 입법차장 등이 함께했다.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윤정 기자 kim0220@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