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를 소개합니다(22.12.12.~12.16.)

    기사 작성일 2022-12-12 11:21:46 최종 수정일 2022-12-12 11:21:46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12월 2주.JPG

     

    1.jpg

     

    12월 12일(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서정숙·최재형 의원실 주최로 「삶의 존엄한 마무리, 우리의 선택」이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현재 임종과정에 있는 환자에 한해 적용토록 한 연명의료 중단을 말기환자 등으로 확대하도록 하는 조력존엄사를 입법론적으로 고찰한다.

     

    2.jpg

     

    12월 12일(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실에서는 국회 동북아평화미래포럼 주최로 「북핵 능력 강화 의미 및 한반도 정세 전망」이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북한의 대외·대남 인식과 한반도 정세, 북핵 능력 강화와 남북한 군사위기, 북한의 핵무력 법제화 의미와 향후 정세 전망을 논의한다.

     

    4.jpg

      
    12월 13일(화) 오전 7시 30분 글래드호텔 여의도 LL층 블룸A홀에서는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 주최로 「미중관계와 한반도의 미래: 2023년 세계한인경제인의 역할은?」이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미중 갈등이 초래하는 한반도 정세 변화를 살펴보고, 새해 경제기조와 한인경제인의 역할을 진단한다.

     

    5.jpg

     

    12월 13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변재일·정희용 의원실 주최로 「통합물관리를 위한 농업용수 관리 정책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우리나라 농업용수 정책의 변화와 향후 과제를 살펴보고, 통합물관리를 위한 농어촌용수 관리제도 개선 방안을 논의한다.

     

    6.jpg

     

    12월 14일(수)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윤창현 의원실 주최로 「실증분석에 기반한 합리적인 온라인플랫폼의 정책 수립 방안 모색」이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온라인 쇼핑플랫폼의 유통 기능이 시장 공정성 확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합리적인 정책 수립 방안을 모색한다.

     

    7.jpg

     

    12월 14일(수) 오후 4시 국회 본청 영상회의실에서는 국회기본소득연구포럼 주최로 「스페인 카탈루냐주 보편적 기본소득 시범사업 목표와 전망」이 개최된다. 간담회에서는 우리나라 기본소득 운동의 현황을 진단하고, 스페인 카탈루냐주 보편적 기본소득 시범사업의 목표와 전망을 살펴본다. 카탈루냐주는 2023년부터 2024년까지 2년 간 주민 5천명에게 월 800유로를 지급하는 기본소득 시범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8.jpg

     

    12월 15일(목)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안병길 의원실 주최로 「여성어업인이 만들어가는 어촌·어업의 미래」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여성어업인 활동 추진경과를 살펴보고, 여성어업인의 노동가치와 기후변화, 코로나19에 대한 인식·실태 및 정책제언을 듣는다.

     

    해양정책연구포럼-포스터.jpg

     

    12월 15일(목)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는 박형수 의원실 주최로 「동해안 마린머드 소재 개발과 산업화 전략」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동해 마린머드(해양점토) 해양미생물의 활용 가치를 평가하고, 동해 해저 청청 마린머드 개발과 산업화 전략을 모색한다.

     

    9.jpg

     

    12월 15일(목)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실에서는 김민석 의원실 주최로 「국가보건안보와 세계 감염병 정보수집 및 위기 감시체계 구축」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팬데믹 예방·대비·대응을 위한 국제사회 논의 동향을 살펴보고, 선진국 사례를 통한 세계감염병 1차 정보 수집 운영 방안과 전략을 도출한다.

     

    10.jpg

     

    12월 16일(금) 오후 1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는 윤미향·서영교·인재근·홍익표·소병훈 의원실 등 주최로 「일본군성노예제 문제해결 운동, 계승과 연대 그리고 미래」가 개최된다. 심포지엄에서는 일본군성노예제 문제해결 운동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이를 계승한 미래세대의 운동 방향을 모색한다.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윤정 기자 kim0220@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