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를 소개합니다(22.11.28.~12.2.)

    기사 작성일 2022-11-28 11:24:57 최종 수정일 2022-11-28 11:28:03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캡처.JPG

     

    1.jpg

     

    11월 28일(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는 고영인·김정호·이원택·정춘숙·진선미 의원실 주최로 「기후위기 해결을 위한 모색, 탄소중립을 위한 농업 방향」이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GMO(유전자변형 농수산물)의 탄소중립 저해 요소를 살펴보고, 농식품분야 대안으로서의 ‘탄소치유농업’을 모색한다.

     

    2.jpg

       
    11월 28일(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김학용·김병욱·정희용·안호영 의원실 주최로 「ESG 친환경 운송수단 법제화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운송수단의 법제화 필요성을 논의한다.

     

    3.jpg

     

    11월 28일(월) 오후 2시 국회박물관 국회체험관에서는 고민정·송재호·신정훈·전해철 의원실 주최로 「국가재난안전 및 위기관리 대응체계 진단」이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국민생명안전을 위한 위기관리 대응체계의 현황을 살펴본 뒤, 사회적 참사 피해자 비난현상의 대안과 중대재해처벌법의 발전전략을 도출한다.

     

    4.jpg

     

    11월 29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심상정·최인호·우원식·이은주·김주영·장혜영 의원실 주최로 「현실성 있는 건설노동자 교육훈련 제도화 반드시 필요하다!」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기능향상훈련 개편사업 진행 상황을 살펴보고, 지속가능한 건설기능인 교육훈련 체계를 모색한다.

     

    5.jpg

     

    11월 29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박성준 의원실 주최로 「산업은행 이전, 이대로 괜찮은가?」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산업은행 부산 이전의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국회 차원의 역할과 대책을 논의한다.

     

    6.jpg

     

    11월 29일(화) 오전 10시 정심여자정보산업학교(안양소년원)에서는 강득구·강민정·고영인·김민석·박주민·최혜영 의원실 주최로 「실효성 있는 소년보호 정책 마련을 위한 현장방문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법원 소년부에서 송치한 소년을 수용교육하는 교육기관인 정심여자정보산업학교의 현황을 살펴보고 시설을 점검한다.

     

    7-1.jpg

     

    11월 29일(화)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실에서는 김영호·강민정·강득구 의원실 주최로 「IB교육과정의 공교육 확대,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일부 공립학교에서 시행 중인 IB교육의 현황과 시사점을 진단한다. IB교육은 국제 바칼로레아 기구(IBO)에서 개발한 국제공인교육과정으로, 논술·서술형 평가를 확대하는 것이 핵심이다.

     

    8.jpg

     

    11월 30일(수)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이인영·이정문 의원실 주최로 「바이오가스 기반 그린수소 생산과 에너지자립을 위한 국가 수소거버넌스 구축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에너지자립 관점에서 수소 에너지 전환을 진단하고, 분산형 그린수소 마더스테이션(공급 거점역할을 하는 충전소) 검증 및 상업화 전략을 논의한다.

     

    9.jpg

     

    11월 30일(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조응천 의원실 주최로 「철도산업 환경변화에 따른 철도시설 유지보수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최근 잇따른 철도 안전사고와 관련해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외에도 다른 기관이 철도관제와 유지보수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법률 개정 방안을 모색한다.

     

    10.jpg

     

    11월 30일(수)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이주환·전용기 의원실 주최로 「지역 생활폐기물 자체처리 역량 강화 국회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가연성 폐기물 직매립 금지를 대비한 관련 정책·제도 개선책을 도출한다.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윤정 기자 kim0220@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