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를 소개합니다(22.11.21.~11.25.)

    기사 작성일 2022-11-21 11:24:51 최종 수정일 2022-11-21 11:24:51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11월 4주.JPG

     

    1.jpg

     

    11월 21일(월) 오전 9시 30분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는 심상정·조오섭·최인호·김교흥 의원실 주최로 「건설노동자 사망사고 예방 건설안전특별법 제정만이 답이다!」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토목건축·건설기계·플랜트건설 등의 현장에서 노동자들이 겪고 있는 위험성을 살펴보고, 건설노동자 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관련법 제정 필요성을 논의한다.

     

    2.jpg

     

    11월 21일(월) 오전 9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유기홍·강민정·김영호·김철민·도종환·문정복·민형배·서동용·임호선 의원실 주최로 「긴급 토론, 교사 감축 이대로 괜찮은가?」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교원 감축 정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새로운 교원 수급 정책 방향을 도출한다.

     

    3.jpg

      

    11월 21일(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는 송기헌 의원실 주최로 「형사사법제도 개혁, 어떻게 할 것인가」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수사-기소 분리를 실현하기 위한 과제와 개혁 방안을 진단하고, 행정안전부 소속 경찰국 설치의 문제점과 국가경찰위원회의 실질화 방안을 모색한다.

     

    4.jpg

     

    11월 21일(월)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는 강민정·강선우·고영인·김민석·김병욱(국)·최혜영 의원실 주최로 「장애영유아 의무교육 시행을 위한 제2차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장애영유아에게 동등한 의무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관련법 개정과 보육·교육체계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유보 행정·재정지원 체계 통합을 논의한다.

     

    5.jpg

     

    11월 22일(화) 오후 2시 국회 본관 영상회의실(220호)에서는 안민석 의원실 주최로 「느린학습자 교육 지원정책 개선방안」이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공교육에서 실시하고 있는 경계성지능(느린학습자) 학생 지원정책의 현황을 살펴보고 개선 방안을 진단한다.

     

    6.jpg

     

    11월 23일(수) 오후 1시 30분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 2층에서는 조승래 의원실 주최로 「카카오 먹통사태로 본 클라우드와 IDC, 정부의 역할과 한계」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정부가 추진 중인 공공클라우드 규제 완화가 국내 클라우드 산업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클라우드 전환사업의 개선 방향을 모색한다.

     

    7.jpg

     

    11월 24일(목) 오전 9시 30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는 권성동·이원욱·이주환 의원실 주최로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과 모빌리티 산업발전을 위한 정책방안 마련」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와 충전인프라 확충을 위한 정책 방향을 진단하고, 전기차 안전 정책 및 충전인프라 산업 생태계 발전 방향을 도출한다.

     

    8.jpg

     

    11월 24일(목)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4간담회실에서는 김경협·우상호·이재정·김홍걸·윤미향 의원실 주최로 「북한 방송 개방의 현주소와 제도적 과제」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통일TV의 경험과 정책을 중심으로 북한 방송, 출판, 인터넷 개방의 현황과 과제를 살펴본다.

     

    9.jpg

     

    11월 24일(목)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김학용 의원실 주최로 「탄소중립시대, ESG 관점에서 본 교량산업 발전방안」이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건선산업에서의 탄소중립 동향과 친환경 탄소저감 강교량 기술 현황을 진단하고, 교량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도·정책을 제언한다.

     

    10.jpg

     

    11월 25일(금)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류성걸 의원실 주최로 「새정부 공공기관 혁신방향 및 과제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공공서비스 품질 제고 방안, 데이터개방 및 통합을 위한 민간-공공기관 협력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윤정 기자 kim0220@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