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를 소개합니다(22.11.7.~11.11.)

    기사 작성일 2022-11-07 11:15:47 최종 수정일 2022-11-07 11:15:47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11.jpg

     

    1.jpg

     

    11월 7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최재형 의원실 주최로 「국민연금 지배구조와 수탁자책임 활동 지침 개선방안」이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연금개혁과 국민연금 지배구조를 논의하고, 수탁자책임 활동 지침 개정 관련 법적 이슈를 살펴본다.

     

    2.jpg

     

    11월 8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허은아 의원실 주최로 「디지털 유산 승계 제도화를 위한 정책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온라인에 남겨진 데이터 형태의 유산 승계를 제도화하기 위한 고려사항과 법제화 방향을 진단하고, 산업적 측면의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3.jpg

     

    11월 8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는 김성환·김정호·이용선·양이원영 의원실 주최로 「윤석열 정부 에너지전환 정책 진단 및 시민참여형 재생에너지 확대 방안」이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제10차 전력수급기본계획을 중심으로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을 진단하고, 시민이 직접 주도하는 시민참여형 재생에너지 확대 방안을 논의한다.

     

    4.jpg

     

    11월 9일(수)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실에서는 용혜인 의원실 주최로 「기초연금과 국민연금 A급여의 성격과 개혁방향」이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국민연금 A급여(소득재분배 부분)와 기초연금의 통합을 중심으로 국민연금 구조개혁 방안을 모색한다.

     

    5.jpg

     
    11월 9일(수)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는 강선우 의원실 주최로 「온전한 아동학대 대응체계 확립을 위한 공동포럼」이 개최된다. 포럼에서는 아동학대 초기대응의 현황과 변화, 심층아동학대 사례 관리의 현황과 개선 방안을 논의한다.

     

    6.jpg

     

    11월 10일(목) 오전 7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기동민·김성원·서영석·소병훈·용혜인·윤상현·윤영덕·전용기·주철현·허영 의원실 주최로 「기본소득 논쟁, 복지정책과 조세정책에 미치는 시사점」이 개최된다. 간담회에서는 기본소득 제도를 조세와 재정의 측면에서 살펴보고, 향후 복지정책·조세정책에 미치는 시사점을 진단한다.

     

    7.jpg

     

    11월 10일(목)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는 홍석준 의원실 주최로 「2022 SW융합클러스터 지역 공동 정책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그동안의 SW(소프트웨어) 융합 클러스터 사업의 추진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디지털로 재탄생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역할과 향후 지역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 제안을 도출한다.

     

    8.jpg

     

    11월 11일(금)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최연숙·남인순  의원실 주최로 「환자안전에 대한 인식개선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안전한 투약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국내 투약오류 발생 경향과 개선 현황, 예방대책 수립 방안 등을 논의한다.

     

    9.jpg

     

    11월 11일(금)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우원식·김형동  의원실 주최로 「대마산업 활성화 및 관련법 개정을 위한 대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환각성분이 배제된 대마를 의료용·산업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관련법 개정 방안을 모색한다.

     

    10.jpg

     

    11월 12일(토) 오전 9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는 이명수·우상호·노웅래·전혜숙·장경태 의원실 주최로 「2022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식 - 제12회 당뇨병 학술제」가 개최된다. 기념식에서는 당뇨병 유공자를 시상하고 장학증서를 전달하는 한편, 학술제를 통해 소아·청소년 비만과 2형 당뇨병 등을 살펴본다.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윤정 기자 kim0220@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