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를 소개합니다(22.10.3.~10.7.)

    기사 작성일 2022-10-04 11:24:23 최종 수정일 2022-10-04 18:52:32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33.jpg

     

    (221004) 윤창현의원실_메가 FTA 활용 경제극복전략세미나.jpg

     

    10월 4일(화)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윤창현 의원실 주최로 「메가 FTA 활용 경제위기 극복전략 세미나」가 개최된다. 메가 FTA(Free Trade Agreement)는 다수의 협상국이 참여하는 자유무역협정으로, TPP(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나 FTAAP(아태자유무역지대) 등이 있다. 세미나에서는 메가 FTA를 활용한 한국 경제 위기 극복전략을 살펴보고, 전기동력차(전기차·수소차·하이브리드) 구매보조금과 자유무역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221005) 윤주경의원실_제대군인정책발전세미나.jpg

     

    10월 5일(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는 윤주경·김희곤·김종민·민병덕 의원실 주최로 「제대군인정책 발전 세미나」가 개최된다. 올해 11회째를 맞는 '제대군인 주간'(10월 둘째 주)을 앞두고 국정과제인 청년의무복무자 지원정책 방향과 효과적인 추진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제대군인 정책에 대한 국민인식을 제고하고 홍보 방안을 살펴본다.

     

    (221005) 김두관의원실_선거법 개정을 위한 영남권 합동토론 및 결의대회.jpg

     

    10월 5일(수) 오후 2시 국회도서관 강당에서는 김두관 의원실 주최로 「선거법 개정을 위한 영남권 합동토론 및 결의대회」가 개최된다. 정치개혁 과제 중 하나인 '권역별 비례대표제' 도입을 촉구하고, 바람직한 공직선거법 개정 방향을 논의한다. 권역별 비례대표제는 전국을 권역별로 나눠 인구 비례에 따라 권역별 의석수를 먼저 배정한 뒤, 정당투표 득표율에 따라 의석수를 배분하는 방식을 말한다. 지역에서 특정 정당의 독식을 막고, 소선거구제로 인한 대표성 왜곡을 보완하는 제도다.

     

    (221005) 이채익 의원실_예타 무엇이 문제인가 토론회.jpg

     

    10월 5일(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인 이채익 의원실 주최로 「지역 대 개조(大 改造), '예비타당성조사' 무엇이 문제인가?」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예비타당성조사(예타) 개편이 지역에 미치는 영향과 국가균형발전을 고려한 개선 방안을 제안한다.

     

    (최종)토론회포스터(2022.10.06.).jpg

     

    10월 6일(목)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는 윤상현 의원실 주최로 「노란봉투법, 무엇이 문제인가?」 토론회가 개최된다. '노란봉투법'은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을 개정해 손해배상 책임이 면제되는 합법 파업의 범위를 확대하고, 노동자 개인에게는 손해배상 청구를 제한하도록 하는 내용이다.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