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실 행사

    홈으로 > 의원실소식 > 의원실 행사

    금주의 세미나를 소개합니다(22.9.26.~9.30.)

    기사 작성일 2022-09-26 11:21:26 최종 수정일 2022-09-26 11:21:26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1.jpg

     

    양기대의원실_인구쇼크해법 토론회.jpg

     

    9월 26일(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실에서는 양기대 의원실 주최로 「인구쇼크, 대한민국 소멸위기 사라지는 대한민국 해법은 있나?」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 양 의원은 저출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중추역할을 한 스웨덴의 인구위원회, 프랑스의 전국가족회의와 같은 범국가적인 초당파 협의체를 만들 것을 제안한다.

     

    심상정의원실_취약계층 주거보장 토론회.jpg

     

    9월 26일(월)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지하 강당에서는 심상정·맹성규·박상혁·장철민·조오섭·허종식 의원실 등 주최로 「취약계층 주거권 보장 강화를 위한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2022 세계주거의 날’(10월 첫째 주 월요일)을 맞아 주거취약계층 현황과 개선방안, 장기공공임대확대 공급 현황 및 개선방안 등을 논의한다.

     

    박완주의원실_망이용대가토론회.jpg

     

    9월 26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4간담회실에서는 박완주·김영주 의원실 주최로 「디지털대전환 시대를 위한 연속 정책토론회 1 : 망 이용대가 제도 문제 없나?」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망 이용료 관련 입법을 위한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 과제를 논의한다.

     

    황보승희의원_초저출산극복 토론회.jpg

     

    9월 27일(화) 오전 10시 국회도서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는 황보승희·박덕흠·박대수 의원실 주최로 「"낳기만 하면 알아서 크나요?” : 초저출산 극복을 위한 국회토론회」가 개최된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합계 출산율이 0.81명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한 가운데 초저출산 문제에 대한 대안을 마련해 입법을 추진한다.

     

    문진석의원실_어린이보호구혁 교통안전 토론회.jpg

     

    9월 27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안민석·김교흥·김병욱·천준호·문정복·문진석·서영석·이성만·이용빈·이형석·이정문·조오섭 의원실 주최로 「어린이보호구역의 교통안전과 친환경 확보를 위한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어린이보호구역의 친환경 블록화를 통한 교통안전 및 어린이 건강 확보방안을 모색한다.

     

    이주환의원실_친환경차 지원정책 토론회.jpg

     

    9월 28일(수)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이주환 의원실 주최로 「친환경차 지원정책의 합리적 개편을 위한 정책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친환경차 지원정책의 개선 방안을 살펴본 후 친환경차 보급을 위한 재정지출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남인순의원실_정신건강복지법 토론회.jpg


    9월 28일(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는 인재근·고영인·남인순·최혜영·이종성 의원실 등 주최로 「정신장애인의 인권보장과 복지증진을 위한 정신건강복지법 개정방안 쟁점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시민사회단체와 개선협의체에서 참석해 정신건강복지법 개정 방안과 주요 쟁점을 살펴본다.

     

    남인순의원실_공직선거법 위헌 결정 토론회.jpg

     

    9월 29일(목) 오전 9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남인순·전재수·맹성규·신정훈·김영배·문정복·허영 의원실 등 주최로 「공직선거법 위헌 결정 이후 개정 방향 토론회 : 온통 ‘하지마' 선거법 조항은 위헌」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에서는 주요국 선거제도와 비교해 우리나라 공직선거법상 유권자 표현의 자유와 선거법 개정 방향을 모색한다.

     

    이용호의원실_게임산업발전과진흥을위한토론회.jpg

     

    9월 30일(금) 오후 2시 국회 체험관 대강당에서는 이용호 의원실 주최로 「게임산업 현주소와 앞으로의 과제는? : 게임산업의 발전과 진흥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 참석자들은 게임산업의 동향과 트렌드를 살펴본 후 새 정부의 게임산업 지원방안에 대해 제언한다.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