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장동향

    홈으로 > 의장단동향 > 의장동향

    박병석 의장, 백령도 해병대 부대 격려 방문

    기사 작성일 2022-05-13 15:21:35 최종 수정일 2022-05-13 15:23:17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여러분 덕분에 대한민국 국민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어"

     

    박병석 국회의장은 13일(금) 오전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도에 있는 해병대 제6여단을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이 13일(금) 오전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도에 있는 해병대 제6여단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박병석 국회의장은 13일(금) 오전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도에 있는 해병대 제6여단을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

     

    박 의장은 백령도에 도착한 후 천안함 46용사 위령탑에 헌화와 참배를 했다. 박 의장은 천안함 피격 사건에 대한 설명을 듣고 "다시는 이런 비극이 일어나지 않도록 장병 모두가 경각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참배 후 부대로 이동해 해병대 6여단장으로부터 현황보고를 받았다. 박 의장은 "강력한 국방력이 있어야 평화가 유지될 수 있고 그러한 토대 위에서 경제가 발전할 수 있다"며 "서해 최북단에서 여러분이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우리의 의지를 분명히 하는 모범 부대로 성장하고 더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우리 국회도 여러분들의 안전과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해 예산과 법률로써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현황보고를 받은 박 의장은 장병 식당으로 이동해 장병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우리 장병 여러분을 보니 든든하고 안심이 된다. 여러분들의 헌신 속에 우리 국민이 안심하고 잠들 수 있다"며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군 생활이 앞으로 여러분들의 삶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이 13일(금) 오전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도에 있는 해병대 제6여단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
    박병석 국회의장이 13일(금) 오전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도에 있는 해병대 제6여단을 방문해 장병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박 의장은 오찬 후 훈련장에 방문해 장병들의 훈련을 참관했다. 훈련 참관 후 "북한의 도발이 잇따르지만 여러분들의 충천한 사기에 대한민국 국민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다"며 "여러분의 땀이 결코 헛되지 않을 것이다. 대한민국이 안전과 경제를 함께 도모할 수 있는 원동력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군 생활을 가장 오래한 사병에게 손목에 차고 있던 시계를 즉석에서 건네 격려했다. 귀로에 오르기 전 백령도 해안으로 이동해 한국형 상륙돌격장갑차(KAAV, Korean Assult Amphibious Vehicle)를 탑승했다.

     

    이번 방문에는 이춘석 국회사무총장, 한민수 정무수석비서관, 신범철 국방부 차관, 임성근 해병대사령부 부사령관, 강관범 국회협력단장, 정상훈 국회사무처 운영지원과장 등이 함께했다.


    '생생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