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장동향

    홈으로 > 의장단동향 > 의장동향

    박병석 의장, 해병대 연평부대 위문 방문

    기사 작성일 2021-10-22 15:20:34 최종 수정일 2021-10-22 15:23:22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해병대 연평부대 장병 격려하고 위문금 전달
    "국회, 근무환경 개선과 전력 증강 위해 노력할 것"

     

    박병석 국회의장은 22일(금) 해병대 연평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
    박병석(왼쪽에서 세 번재) 국회의장이 22일(금) 해병대 연평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박병석 국회의장은 22일(금) 인천광역시 옹진군에 위치한 해병대 연평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

     

    박 의장은 이종문 연평부대장의 현황보고를 받고 "평화는 튼튼한 안보가 전제돼야 한다. 우리가 군사력이 든든할수록 대화의 우위에 설 수 있다"며 "연평부대 여러분들은 서해 서북도서 최선봉에서 대한민국의 안보를 든든하게 지키는 분들이다.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력으로 우리 국민들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고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고(故) 서정우 하사와 故 문광욱 일병의 희생이 있었기에 더욱 더 긴장과 준비가 필요하다"며 "국회도 장병 여러분들이 좀더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상하수도 문제를 비롯해 서북도서의 전력 증강 사업 등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종문 연평부대장은 "오늘 의장님 방문으로 장병들의 사기가 크게 올라갈 것 같다"며 "연평부대에 주어진 서북도서 절대사수라는 임무를 한 치 허점 없이 완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22일(금) 해병대 연평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이 22일(금) 해병대 연평부대에서 현황보고를 받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박 의장은 다연장로켓포 천무, k-9 자주포 등 주요 장비 현황을 보고받았다. 이후 k-9 자주포 장비 시연과 연평부대원들의 '더쎈 해병'(The SSEN 해병) 프로젝트 시연(전투체력, 생존술, 전투사격)을 참관했다.

     

    박 의장은 부대 내 식당에서 장병들과 점심을 함께하며 "장병 여러분들 모두 이곳 연평부대에서 보람있게 복무하고, 이 군생활이 일생에서 커다란 자부심과 자산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이 22일(금) 해병대 연평부대에서 현황보고를 받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박병석 국회의장이 22일(금) 해병대 연평부대에서 장병들과 점심을 함께 하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식사를 마친 박 의장은 연평도 포격전 전사자 위령탑과 제2연평해전 전사자 위령탑을 찾아 헌화했다. 앞서 정부는 지난 3월 '연평도 포격 도발 사건'의 명칭을 '연평도 포격전'으로 바꾼 바 있다.

     

    이번 방문에는 국회 국방위원회 민홍철 위원장과 박선춘 수석전문위원, 박재민 국방부 차관, 이호중 서북도서방위사령부 참모장, 고윤희 국회의장 공보수석, 정상훈 국회사무처 운영지원과장 등이 함께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이 22일(금) 해병대 연평부대에서 장병들과 점심을 함께 하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박병석 국회의장이 22일(금) 연평도 포격전 전사자 위령탑과 제2연평해전 전사자 위령탑을 찾아 헌화하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바르고 공정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