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장동향

    홈으로 > 의장단동향 > 의장동향

    문희상 의장, 문재인 대통령 및 5부요인 초청 만찬

    기사 작성일 2020-05-22 16:41:24 최종 수정일 2020-05-22 18:12:40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21일(목) 저녁 서울 한남동 국회의장 공관에서 열린 문희상 국회의장 초청 문재인 대통령 및 4부요인 내외 만찬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정세균 국무총리 내외, 김명수 대법원장 내외, 문 대통령 내외, 문 의장 내외, 유남석 헌법재판소장 내외, 권순일 중앙선거관리위원장 내외.(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21일(목) 저녁 서울 한남동 국회의장 공관에서 열린 문희상 국회의장 초청 문재인 대통령 및 5부요인 내외 만찬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정세균 국무총리 내외, 김명수 대법원장 내외, 문 대통령 내외, 문 의장 내외, 유남석 헌법재판소장 내외, 권순일 중앙선거관리위원장 내외.(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문희상 국회의장 "문재인 대통령, 역사에 남을 일을 하고 계신다"
    문재인 대통령 "문희상 국회의장, 후배 의원들에게 귀감 되실 것"

     

    문희상 국회의장은 21일(목) 저녁 서울 한남동 국회의장 공관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김명수 대법원장, 유남석 헌법재판소장, 정세균 국무총리, 권순일 중앙선거관리위원장 등 5부요인 내외를 초청해 만찬을 함께했다.

     

    21일(목) 저녁 서울 한남동 국회의장 공관에서 열린
    21일(목) 저녁 서울 한남동 국회의장 공관에서 열린 만찬에서 문희상(왼쪽) 의장과 문재인 대통령이 대화를 나누며 환하게 웃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한민수 국회대변인은 22일(금)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같이 전했다. 이번 만찬은 제20대국회 임기 만료를 끝으로 정계를 은퇴하는 문 의장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문 의장 부부의 결혼 50주년 금혼식을 기념하는 자리도 겸했다.

     

    21일(목) 저녁 서울 한남동 국회의장 공관에서 열린
    21일(목) 저녁 서울 한남동 국회의장 공관에서 열린 만찬에서 (왼쪽부터)문희상 국회의장과 문재인 대통령, 김명수 대법원장, 정세균 국무총리, 유남석 헌법재판소장, 권순일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문 의장은 "문 대통령은 역사에 남을 일을 하고 계시고 남은 임기 중 국회와의 일을 잘하려고 애쓰고 계시다"며 "이런 때 직접 의장 공관을 방문한 사실은 정치권은 물론 국민들에게도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문 의장의 정계 은퇴와 금혼식을 축하하며 "국민들이 일하는 국회, 협치하는 국회를 바라고 있는데 두고두고 후배 의원들에게 귀감이 되실 것"이라고 말했다.

     

    21일(목) 저녁 서울 한남동 국회의장 공관에서 열린 만찬에서
    21일(목) 저녁 서울 한남동 국회의장 공관에서 열린 문희상 국회의장 초청 문재인 대통령 및 5부요인 내외 만찬 참석자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국회사무처 사진팀)


    '바르고 공정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