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동의청원

    홈으로 > 정책마당 > 국민동의청원

    [국회 Q&A]"시계부터 수첩까지 국회 기념품이 궁금해요!"

    기사 작성일 2019-06-28 17:42:38 최종 수정일 2019-06-28 17:42:38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국회Q&A-01.jpg


    Q. 강원도 횡성군에서 국회를 방문한 최주현(17) 양은 국회뉴스ON에 "시계부터 수첩까지 국회 기념품이 궁금해요!"라는 질문을 보내왔습니다. 다양한 국회기념품을 국회뉴스ON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A. 국회기념품점은 헌정기념관 1층과 국회의원회관 1층에 있습니다. 따로 출입증을 발급받지 않고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자리에 위치해 있지요. 규모는 헌정기념관 기념품점이 조금 더 큰데요. 이곳에서는 국회 노트, 우산, 오르골, 명함집 등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에 입체적인 느낌이 나도록 국회 외관을 새겨 놓은 '국회 크리스탈 큐빅'과 직접 국회 모형을 만들 수 있는 '국회의사당 키트' 등도 있습니다.

     

    국회 헌정기념관에 있는 기념품점 내부.
    국회 헌정기념관에 있는 기념품점 내부.(사진=이상미 기자) 

     

    국회 헌정기념관에 있는 기념품점 내부.(사진=이상미 기자) 
    직접 국회 모형을 만들 수 있는 '국회의사당 키트'.(사진=이상미 기자) 

     

    전통문양의 넥타이와 스카프, 앞치마, 가방, 손수건 등도 눈에 띄는데요. 장식하기에 딱 좋은 자개무늬의 보석함과 전통부채, 청자 다기세트 등도 마련돼 있습니다. 국회가 어떤 곳인지 배우기 위해 참관을 온 학생들이 자주 찾는다는 국회 수첩과 손거울, 저렴한 가격의 국회연필세트와 엽서세트도 인기상품입니다.

     

    ㅇ
    헌정기념관 기념품점. 참관을 온 학생들이 주로 찾는 국회 수첩과 엽서, 연필세트 등이 진열돼 있다.(사진=이상미 기자) 

     

    국회의원회관에 있는 기념품점은 보통 어르신들이 많이 찾으신다고 합니다. 때문에 국회 문양이 큼직하게 새겨진 수저세트가 큰 인기라고 하는데요. 수저를 쓰기보다는 진열해놓고 두고두고 보기 위해 사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헌정기념관 기념품점보다 수저세트의 종류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더 넓습니다. 국회문양이 새겨진 가죽 손목시계와 메탈 손목시계, 벽시계 등도 많이 찾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국회의원회관 기념품점 내부.
    국회의원회관 기념품점 내부. 회관을 찾은 어르신들이 주로 찾는다.(사진=이상미 기자)

     

    국회
    수저세트는 국회 문양이 큼직하게 새겨져 인기상품으로 꼽힌다.(사진=이상미 기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가 국회의원 배지도 기념품으로 살 수 있는지 하는 것일 텐데요. 안타깝게도 배지 자체를 구입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국회 문양의 커프스와 넥타이핀이 있어 비슷한 느낌을 낼 수는 있습니다. 국회의원회관 기념품점에서 구매할 수 있지요. 국회 문양이 그려진 수건과 손톱깎이 세트, 우드 스피커, 크리스탈 펜꽂이 등 재미있고 실용적인 것들도 많이 비치돼 있으니 나들이 삼아 찾아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편집자주]국회뉴스ON은 국회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국회에 관한 질문을 받고 있습니다. 보내주신 질문 중 '유익하고 재미있는' 질문을 선정해 답변과 함께 게재하고 소정의 상품도 보내드립니다. 국회를 방문하실 때, 평소 국회에 대해 궁금했던 것을 적어 방문자센터나 본관 안내데스크에 있는 질문함에 넣어주세요. 여러분의 다양한 질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르고 공정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이상미 기자 smsan@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