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장동향

    홈으로 > 의장단동향 > 의장동향

    문희상 의장 "아세안 국가 '팍스 아시아나'의 중심"

    기사 작성일 2018-11-21 08:33:49 최종 수정일 2018-11-21 08:33:49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문희상 국회의장은 20일(화) 오후 의장접견실에서 동남아 국가연합인 아세안(ASEAN·Association of South-East Asian Nations) 10개국 주한대사들의 예방을 받았다.
    문희상 국회의장이 20일 오후 의장접견실을 예방한 아세안 10개국 주한대사들과 반갑게 악수하고 있다.

     

    동남아 국가연합인 아세안 10개국 주한대사 예방 받아

     

    문희상 국회의장은 20일(화) 오후 의장접견실에서 동남아 국가연합인 아세안(ASEAN·Association of South-East Asian Nations) 10개국 주한대사들의 예방을 받았다.

     

    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신남방정책을 추진하면서 아세안 국가와의 관계가 강화되고 있다"면서 "국회에서도 아세안 포럼을 만들어 아세안 국가와의 교류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인류의 평화와 번영의 역사는 '팍스 로마나'에서 시작되어 '팍스 브리태니카'를 거쳐 '팍스 아메리카나', '팍스 퍼시픽카'의 시대로 진행되었다"며 "이제는 '팍스 아시아나'의 시대가 열릴 차례이며, 그 중심에 아세안 국가가 있다"고 강조했다.

     

    문희상 국회의장이 20일 오후 의장접견실을 찾은 아세안 10개국 주한대사들과 반갑게 악수하고 있다.
    문희상 국회의장이 20일 오후 의장접견실을 예방한 아세안 10개국 주한대사들과 대화하고 있다.

     

    각국 대사들은 문 의장의 환대에 감사의 말을 전한 뒤 ▲한국과의 관계 강화 ▲자국에 대한 한국기업의 투자확대 ▲한국과 의회외교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주제를 논의했다.

     

    이날 예방한 아세안 10개국 주한대사는 캄쑤와이 께오달라봉Khamsouay KEODALAVONG) 주한라오스대사, 라울 헤르난데스(Raul S. HERNANDEZ) 주한필리핀대사, 입 웨이 키앗(YIP Wei Kiat) 주한싱가포르대사, 뗏 우 마웅(Thet Oo MAUNG) 주한미얀마대사, 롱 디망(LONG Dimanche) 주한캄보디아대사, 응웬 부 뚜(Nguyen Vu TU) 주한베트남대사, 우마르 하디(Umar HADI)주한인도네시아대사, 씽텅 랍피쎄판(SINGTONG Lapisatepun) 주한태국대사, 누르파우자나 아부 바카르(Nurfauzanna Abu Bakar) 주한브루나이대사대리, 샤하루딘 온(SHAHARUDDIN Onn) 주한말레이시아대사대리이다. 우리 측에서는 이수혁 한-아세안포럼 회장, 윤창환 정책수석비서관, 한충희 외교특임대사, 박재유 국제국장 등이 함께했다.


    '바르고 공정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