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는 지금

    홈으로 > 국회소식 > 국회는 지금

    국회사무처, 강원도와 교육·연수 교류협력 협약 체결

    기사 작성일 2018-11-21 17:15:27 최종 수정일 2018-11-21 17:18:01

    •  
      url이 복사 되었습니다. Ctrl+V 를 눌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  
    유인태(왼쪽) 국회사무총장과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21일 국회에서 교육·연수 등의 교류 협력에 관한 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유인태(왼쪽) 국회사무총장과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21일 국회에서 교육·연수 등의 교류 협력에 관한 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의회민주주의·헌법 교육, 통일 교육 등 교육과정 개설·운영 협의
    강원도 신규임용예정자 국회고성연수원에서 정기 의회연수 실시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는 21일(수)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교육·연수 등의 교류 협력에 관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유인태 국회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MOU를 체결하고 양 기관 간의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MOU 체결은 국회의정연수원이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국회고성연수원의 교육·연수를 활성화하기 위해 강원도 인재개발원과 협의해 추진한 것이다. 지난 4월부터 논의를 시작해 의회민주주의·헌법에 관한 교육, 국회고성연수원의 지리적 특성을 활용한 통일 교육 등 교육과정 개설·운영에 관한 지속적인 실무협의를 거쳤다.

     

    21일 국회에서 교육·연수 등의 교류 협력에 관한 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21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사무처와 강원도의 교육·연수 등의 '교류 협력에 관한 협약(MOU) 체결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유인태 사무총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MOU 체결로 국회사무처와 강원도가 의회 민주주의 발전과 한반도 통일 시대를 대비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연수 과정을 적극적으로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국회고성연수원이 지닌 훌륭한 시설과 인적자원, 그리고 강원도의 적극적 노력 등이 결합되면 침체된 평화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국회의정연수원은 이번 MOU 체결을 바탕으로 오는 12월 11일(화)∼12일(수) 1박 2일간 강원도 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 100명을 대상으로 국회고성연수원에서 의회연수를 실시하는 등 강원도 공무원에 대한 의회연수를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국회고성연수원은 국회의정연수원의 교육·연수 시설로 2017년 3월 개원 이후 지금까지 교육·연수 205회(연인원 2만 1151명), 대외협력 사업 105회(연인원 1만 6186명)를 실시했다. 앞으로도 국회고성연수원의 다양한 교육·연수를 활성화하고, 기관·단체 연수를 적극 지원하는 등 국민과 함께하는 의회인재 양성기관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바르고 공정한 국회소식'

    국회뉴스ON 김진우 기자 bongo79@assembly.go.kr

    • CCL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코리아 표시
      라이센스에 의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저작자 표시저작자 표시 : 적절한 출처와 해당 라이센스 링크를 표시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 공지해야 합니다.
    • 비영리비영리 : 이 저작물은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 표시 조건변경금지 : 이 저작물을 리믹스, 변형하거나 2차 저작물을 작성하였을 경우 공유할 수 없습니다.